[비즈니스포스트] 교보생명과 DB생명이 소비자보호를 목표로 힘쓴 성과를 인정받았다.
교보생명과 DB생명은 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4 한국의 소비자보호 우수기업(KCPI)’에 각각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 교보생명과 DB생명이 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4 한국의 소비자보호 우수기업(KCPI)’에 각각 선정되며 소비자보호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6일 밝혔다. |
교보생명은 4년 연속, 동양생명은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KCPI는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과 관련한 종합적 소비자 체감도를 조사해 지수화한다. 기업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소비 단계별로 소비자 권익 및 권리 보호 관련 체감 인식과 실제 불만 및 피해 경험을 조사해 점수로 책정한다.
교보생명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소비자보호 문화 실천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이를 증명하듯 생명보험협회 소비자정보통합공시에 따르면 교보생명은 2024년 3분기 기준 보유계약 10만 건 당 민원이 4.72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대형 생명보험회사 가운데 가장 적은 수치다.
DB생명은 금융상품 판매단계에서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한 점검 강화 △법인보험대리점(GA)과 상생 소비자보호 문화 구축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개선 등 소비자보호를 위한 차별화한 제도를 운영하며 소비자보호 선진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항상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며 소비자보호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본부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보호 선진화로 소비자가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DB생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