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GS리테일이 중소협력사들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섰다.
GS리테일은 5일 제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에서 15개 중소협력사와 56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 제 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 현장 사진. < GS리테일 > |
이번 행사는 10월28일부터 11월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됐다.
해외시장개척단은 홈쇼핑 GS샵이 2015년부터 운영해온 동반 성장 프로그램이다. 현지 기업 바이어들과 1대 1 수출 상담, 제품 현지화 컨설팅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등을 통해 해외 유통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태국 현지 유명 뷰티 기업 바이어들이 다수 참석하며 K뷰티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행사에서는 78건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으며 그 가운데 51건이 뷰티 제품 관련 상담으로 집계됐다. GS리테일에 따르면 뷰티 제품에 대한 많은 관심이 실적 상승으로 이어지며 지난해보다 80% 증가한 560만 달러 규모의 상담이 추진된 것으로 파악됐다.
GS리테일은 1대 1 수출 상담과 함께 해외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무역 전문가들이 행사 참여 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 진출 전략, 태국 유통시장 현황을 주제로 상세한 교육을 제공했다. 트루GS, 아이콘 시암, MBK센터 등 태국 현지 유통 업체를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채호석 GS샵 방송사업지원팀장은 "이번 해외시장개척단 행사는 K뷰티와 K브랜드의 위상을 확인하고 관련 중소협력사들을 지원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