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한동훈 대통령과 면담 뒤 첫 입장, "오직 국민만 보고 피하지 않고 문제해결"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4-10-22 16:29: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동훈 대표가 대통령과의 면담 뒤 첫 공식 입장을 내놨다.

한 대표는 22일 오후 인천 강화풍물시장을 방문해 강화군수 보궐선거 당선 감사인사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나는 국민의힘이라는 우리 당명을 좋아한다. 우리는 국민께 힘이 되겠다"며 "오직 국민만 보고 민심을 따라 피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8524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한동훈</a> 대통령과 면담 뒤 첫 입장, "오직 국민만 보고 피하지 않고 문제해결"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인천 강화군 강화풍물시장을 방문해 16일 재보궐선거에서 당선된 박용철 강화군수와 함께 시민들에게 감사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날 발언은 전날 윤 대통령과 면담 뒤 내놓은 첫 공식 입장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한 대표는 21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대통령과 면담에서 김건희 여사 거취 문제와 대통령실 인적쇄신, 의료개혁 문제 등을 놓고 여당 측 입장을 전달했으나 이렇다할 확답을 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대표는 면담 이후 예정됐던 기자회견을 진행하기 않고 귀가했으며 22일 오전 공식 일정도 모두 취소했다.

대통령과 면담에서 논의된 내용을 묻는 기자질문에 한 대표는 “좀 전에 말한 내용으로 갈음하겠다”고 대답해 건의 사항에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는 점을 내비쳤다.

2개 의사단체가 이날 여야의정협의체 참여 의사를 밝힌것과 관련해서는 "의료계가 결단해준 것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데 이제는 이 문제를 풀어야 하며 여야의정이 모두 함께 출발했으면 좋겠다"며 "오직 국민 건강 하나만 보겠다"고 덧붙였다.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대신증권 "CJ제일제당 하반기 식품 매출 점진적 회복 예상, 미국서 판촉 경쟁은 부담"
대신증권 "엔씨소프트 현 주가에 '아이온2' 기대 반영, 출시 뒤 주가 변동성 염두에 ..
미래에셋증권 "펄어비스 검은사막 매출 지속 하향, 붉은사막 더 연기될 수도"
현정은 현대엘리베이터서 상반기 39.5억 받아, 대표 조재천 7.5억 수령
태영건설, 982억 규모 부산항 진해신항 남측 방파호안 축조공사 수주
IBK투자 "이마트 하빈기 이익 성장 지속 전망, 통합 매입 효과 이어져"
롯데건설 2분기 영업이익 371억으로 48% 줄어, 부채비율 200% 밑으로
DS투자 "엔씨소프트 '아이온2' 퀄리티 높아 보여, 2030 유저 공략 목표"
[관세 15% 시대] 수출 강자 삼양식품에 드리운 그림자, 김정수 미국 가격인상·수출 ..
이재명 장관급 6명 지명, 교육-최교진·여성-원민경·금감원장-이찬진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나무
우리 김여사 문제는 해결하려 하면 안된다.
국민의 너그럽고 자애스러운 마음으로 이쁘게 봐주고 즐거운 마음으로
참아주며, 우리가 참으로 복되고 행복한 국민임을 느끼며 감사드려야한다.
오래오래 영부인,영부남 부창부수 하시길 기원해야한다.
재미있어 세상이고, 별꼴이 다있어 한국이다.
   (2024-10-23 15:4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