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가 16일 공개한 픽업트럭 '타스만' 티저 이미지. <기아> |
[비즈니스포스트] 기아가 브랜드 첫 픽업 트럭 '더 기아 타스만'(타스만)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16일 공개했다.
기아는 이날 공개한 티저 이미지를 통해 타스만의 강인하고 단단한 느낌의 윤곽선을 강조하고 다양한 지형을 넘나드는 활용성을 암시했다.
타스만은 진보한 디자인과 공간활용성, 범용성, 안전성 등 기존 픽업의 표준과 관념을 넘어서는 상품성을 통해 고객에게 깊이 있는 경험을 더하며 '삶을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 시키고자 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기아는 타스만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를 포함한 미국, 스웨덴, 호주, 중동 등 지역에서 4년 넘는 개발 기간 동안 오프로드 특화 성능, 내구성, R&H(승차감과 조향성, 라이드 & 핸들링), 트레일링 안정성, 도하 등 1777종의 시험을 1만8천 회 이상 진행했다.
회사는 앞서 지난 7월부터 타스만 개발 과정을 담은 '원 모어 라운드' 영상 총 8편을 선보이기도 했다.
기아는 한국시각으로 오는 29일 16시 사우디 제다모터쇼에서 타스만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기아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도 진행한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