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 출시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 돌파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4-10-11 15:54: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 음료 ‘자몽허니블랙티’가 출시 8년여 만에 1억 잔이 넘게 팔렸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016년 9월 처음으로 선보인 자몽허니블랙티가 출시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 출시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 돌파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2016년 9월 출시한 자몽허니블랙티가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돌파했다. < SCK컴퍼니 >

그동안 스타벅스에서 1억 잔 이상 판매된 상시 판매 음료는 카페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마키아또, 스타벅스돌체라떼, 콜드브루 등 커피 음료 5가지다.

커피 음료가 아닌 티 음료로 1억 잔이 넘게 팔린 것은 자몽허니블랙티가 처음이다. 자몽허니블랙티는 SCK컴퍼니 역사상 6번째로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기록한 음료가 됐다.

자몽허니블랙티는 2016년 9월 한 달 동안만 판매하는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됐다. 첫 달에만 45만 잔 이상 판매되면서 전국 매장에서 품절되기도 했다. SCK컴퍼니는 자몽허니블랙티를 상시 판매 메뉴로 전환했다.

SCK컴퍼니에 따르면 자몽허니블랙티 판매량은 연평균 30% 이상씩 증가해 출시 2년3개월만에 1천만 잔이 팔렸다. 올해 1~9월 기준 스타벅스에서 판매된 티 카테고리 음료 3잔 가운데 1잔은 자몽허니블랙티였다고 SCK는 설명했다.

최현정 SCK컴퍼니 식음개발담당은 “자몽허니블랙티는 스타벅스 티 음료의 핵심으로 오랜 기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음료”라며 “앞으로도 SCK컴퍼니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또 다른 1억 잔 돌파 음료를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과기부 장관 배경훈, NHN 네이버 카카오 만나 "AI 핵심인 GPU 확보 총력"
현대건설, 서울 압구정2 재건축 놓고 '조합원 100% 한강 조망' 청사진 제시
국힘 장동혁 영수회담 '버티기', 영수회담 둘러싼 이재명의 '얄궂은 운명'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3180선 하락 마감, 원/달러 환율 1390.1원
GS건설, 4791억 규모 서울 온수역세권 활성화 개발사업 수주
코오롱글로벌, 1181억 규모 영덕풍력 리파워링 1단계 EPC 공급계약 수주
엔씨소프트 '신더시티'로 슈팅게임 재도전, 박병무 포트폴리오 확장 시험대
대통령실 이진숙 직권면직 검토, "정치 중립 의무 위반만으로도 심각"
신세계푸드 1200억에 급식사업 매각, 강승협 베이커리·노브랜드 확대 '집중'
저축은행 이익·연체율 한숨 놨지만, 오화경 생산적 금융 '수위 조절' 어떻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