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 출시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 돌파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4-10-11 15:54: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 음료 ‘자몽허니블랙티’가 출시 8년여 만에 1억 잔이 넘게 팔렸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016년 9월 처음으로 선보인 자몽허니블랙티가 출시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 출시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 돌파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2016년 9월 출시한 자몽허니블랙티가 8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돌파했다. < SCK컴퍼니 >

그동안 스타벅스에서 1억 잔 이상 판매된 상시 판매 음료는 카페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마키아또, 스타벅스돌체라떼, 콜드브루 등 커피 음료 5가지다.

커피 음료가 아닌 티 음료로 1억 잔이 넘게 팔린 것은 자몽허니블랙티가 처음이다. 자몽허니블랙티는 SCK컴퍼니 역사상 6번째로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기록한 음료가 됐다.

자몽허니블랙티는 2016년 9월 한 달 동안만 판매하는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됐다. 첫 달에만 45만 잔 이상 판매되면서 전국 매장에서 품절되기도 했다. SCK컴퍼니는 자몽허니블랙티를 상시 판매 메뉴로 전환했다.

SCK컴퍼니에 따르면 자몽허니블랙티 판매량은 연평균 30% 이상씩 증가해 출시 2년3개월만에 1천만 잔이 팔렸다. 올해 1~9월 기준 스타벅스에서 판매된 티 카테고리 음료 3잔 가운데 1잔은 자몽허니블랙티였다고 SCK는 설명했다.

최현정 SCK컴퍼니 식음개발담당은 “자몽허니블랙티는 스타벅스 티 음료의 핵심으로 오랜 기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음료”라며 “앞으로도 SCK컴퍼니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또 다른 1억 잔 돌파 음료를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장재훈 부회장 "자율주행 기술 내재화 필요, 정부 수소 생태계 지원해야"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시대 3년 더, '일류 신한'에 생산적 금융 더한다
컴투스 올해 신작 부진에 적자전환, 남재관 일본 게임 IP로 돌파구 찾는다
[4일 오!정말] 이재명 "대승적으로 예산안 처리 협력해 준 야당에 거듭 감사"
[오늘의 주목주] '관세 불확실성 해소' 현대모비스 8%대 상승,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4020선 약보합, 원/달러 환율 1473.5원까지 올라
WSJ "샘 올트먼 오픈AI의 로켓회사 투자 모색", 일론 머스크와 경쟁 구도 강화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현장] HMM 노조 본사 부산 이전에 강력 반발, "더 이상 직원 희생 강요 안돼, ..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