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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새 브랜드 내놓고 화장품원료사업 진출

백설희 기자 ssul20@businesspost.co.kr 2016-11-08 16:4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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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이 화장품원료사업에 진출한다.

CJ제일제당은 화장품원료 전문브랜드 ‘엔'그리디언트(N'gredient)’를 선보이며 국내외 화장품원료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새 브랜드 내놓고 화장품원료사업 진출  
▲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
임석원 CJ제일제당 뷰티소재사업팀 부장은 “현재 개발된 원료 외에 앞으로 보습소재, 바이오 유화제뿐 아니라 기능성 유효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천연 화장품원료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그리디언트’는 천연을 의미하는 영어단어인 내추럴(Natural)의 N과 원료를 뜻하는 인그리디언트(ingredient)를 합친 것으로 자연 친화적 원료를 뜻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모든 제품을 자연에서 나온 재료로 만들고 친환경 발효·효소기술을 적용해 기존 화장품원료와 차별화했다”고 설명했다.

화장품원료는 미백이나 자외선 차단 등 특정한 기능을 보유한 ‘유효원료(Active)’와 화장품을 더 쉽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초원료(Base)’로 구분된다.

전 세계 화장품시장은 지난해 기준으로 약 18조 원 규모로 추정되는 데 이 가운데 기초원료가 8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대부분의 국내 화장품원료기업들은 기술적 한계와 투자비 부담 등으로 유효원료에 집중하고 있다”며 “CJ제일제당은 독보적인 발효·효소 기술과 친환경 방식의 정제 기술, 소재결합 기술 등을 앞세워 기초원료분야도 적극적으로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해외 화장품원료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8일 태국 방콕에서 개막한 아시아 최대 규모 화장품원료 박람회인 ‘인-코스메틱스 아시아’에 참가해 글로벌 화장품 판매사들을 상대로 홍보에 나섰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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