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온스타일 모바일 방송 역대 최대 이용자 달성, '블록버스터' 전략 효과

손영호 기자 widsg@businesspost.co.kr 2024-09-29 10:50: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온스타일 모바일 방송 역대 최대 이용자 달성, '블록버스터' 전략 효과
▲ 지난달부터 방송을 시작한 CJ온스타일의 초대형 라이브방송 프로그램. < CJ온스타일 >
[비즈니스포스트] CJ온스타일의 대형 콘텐츠 위주 방송 전략이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CJ온스타일은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 첫 방송을 시작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5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9월 평균 모바일 앱 일간활성이용자(DAU)가 역대 9월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9월보다 이용자 수가 32% 증가했는데 이번 달 초에는 3일 연속 130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CJ온스타일 앱에 접속하기도 했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쇼 전체 거래액도 전년과 비교하면 약 108% 올랐다. CJ온스타일은 초대형 콘텐츠 투자를 통해 신규 고객을 모바일로 유입하고 매출까지 높이겠다는 ‘블록버스터’ 전략이 효과를 봤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예슬과 소유 등 유명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통해 20대, 30대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것에 성공했다고 바라봤다. 이번 집계 기간 CJ온스타일 앱에 접속한 20, 30대 고객은 한 달 전보다 약 20% 늘었다.

현재 4회까지 방송된 이번 신규 프로그램 콘텐츠 누적 조회수도 100만 뷰를 기록했으며 매회당 라이브방송 평균 페이지뷰는 35만 회에 달했다. 앞서 24일 ‘MZ들은 뭐 입지’를 주제로 방송한 ‘한예슬은 오늘 뭐 입지’ 페이지뷰는 40만 회에 가까웠다.

일반 라이브방송 페이지뷰가 1만 안팎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약 40배 이상 흥행한 셈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가격, 정보 중심인 기존 라이브방송에서 탈피해 화제성 있는 셀러와 함께 만든 신규 프로그램은 20, 30대 팬덤 확보뿐만 아니라 앱 경쟁력을 높이는 견인차 구실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잘 만든 대형 콘텐츠 하나가 열 광고 부럽지 않은 블록버스터 법칙 전략을 입증해 낸 만큼 앞으로도 모바일 앱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손영호 기자

최신기사

LH 사장 이한준 임기 3개월 남기고 사표 제출, 국토장관에게 거취 일임
카카오 카카오엔터 매각설 부인, "주주 구성 변경 관련 검토 중단"
에이피알 화장품업종 시총 1위, 교보증권 "2분기 영업이익률 26% 놀라워"
법원 김건희 구속영장 12일 오전 10시 심사, 부장판사 정재욱 심리
아워홈 LG 계열사 단체급식 수주 가능성 낮아, 신세계푸드 인수해 양강체제 가나
교보증권 "현대백화점 업종 내 톱픽, 주주환원 본격화와 실적 개선 기대"
에이피알 2분기 실적은 서프라이즈 정석, DS투자 "실적 더욱 높아져"
금융위 "실손 청구 전산화 10월부터 의원·약국으로 확대, 참여 독려 홍보 실시"
IBK투자 "하이브 다수 신인 IP로 성장동력 강화, 멀티 장르 전략 성과"
SK스퀘어와 CJENM 콘텐츠웨이브에 추가 투자, 통합 K-OTT 출범 준비 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