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진에어 동계 시즌 국제선 강화, "계절성 고려해 인기 노선 중심 운항 확대"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4-09-27 10:40: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진에어가 동계 시즌 계절적 수요가 집중되는 국제선 노선을 중심으로 운항 횟수를 늘리기로 했다.

진에어는 10월27일부터 시작되는 동계 시즌을 맞아 재운항과 증편을 통해 국제선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진에어 동계 시즌 국제선 강화, "계절성 고려해 인기 노선 중심 운항 확대"
▲ 진에어는 10월27일부터 시작되는 동계 시즌을 맞아 재운항과 증편을 통해 국제선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인천-필리핀 클락과 인천-라오스 비엔티안 노선은 10월27일 부터 주 7회 일정으로 재운항을 시작한다. 

클락과 비엔티안 모두 동계 시즌에 따뜻한 날씨라 겨울 여행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동남아시아와 대양주 노선의 공급도 확대된다. 

인천-베트남 냐짱(나트랑) 노선은 12월12일부터 매일 2회 운항으로 증편하고 인천-베트남 푸꾸옥 노선은 12월1일부터 중대형기인 B777-200ER을 투입해 공급석을 늘린다. 

12월19일부터는 인천-괌 노선을 매일 1회에서 매일 2회로 확대해 운항한다.

7월 신규 취항한 인천-필리핀 보홀 노선은 운항 일정을 바꾼다. 현재보다 출발 시각을 앞당겨 인천에서는 매일 오후 8시5분, 보홀에서는 현지시각 기준으로 오전 0시50분에 출발하는 스케줄로 편성했다.

겨울철 대표 인기 노선인 일본 삿포로 또한 성수기를 대비해 운항을 확대한다. 

인천-삿포로 노선은 12월2일부터 오후편을 추가해 주 13회로 운항하고 내년 1월10일부터 3월3일 사이에는 주 11회로 운항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취항한 일본 미야코지마와 다카마쓰 노선은 각각 주 5회, 주 7회 일정으로 운항을 이어간다. 

사누키우동 등 미식의 도시로 유명한 다카마쓰는 겨울철 기온이 온화하고 강수량이 적어 일본 내에서도 인기 있는 겨울 골프 여행지로 손꼽힌다. 

이에 맞춰 동계 시즌에는 인천-다카마쓰 노선의 출발 시간을 2시간가량 늦춰 보다 여유 있는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했다.

증가하고 있는 부산경남권 여행 수요에 맞춰 부산발 국제선도 증편한다. 

부산-일본 나리타와 부산-오사카 노선은 기존 주 7회에서 주 14회로 매일 두 편 운항하며 지난 14일에 재개된 부산-대만 타이베이 노선은 주 7회 일정을 유지한다. 

진에어는 "계절적 특성을 고려해 인기 노선을 중심으로 운항을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더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동계 시즌에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객 중심 서비스에 주력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한국거래소, 고려아연 유상증자 철회에 제재금 6500만 원과 벌점 부과
경찰청·공수처·국방부 공조수사본부 출범, "중복수사 혼선과 비효율 해소"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절차 마무리, 2026년까지 자회사로 운영 뒤 통합
삼성전자 노조 윤석열 탄핵 집회에 동참, "민주주의 위해 끝까지 맞설 것"
국내 3대 신용평가사, LGCNS 신용등급 전망 'AA- 긍정적' 상향 조정
현대차그룹 유럽 4위 '위태', 도요타 하이브리드 약진에 소형 전기차로 맞불
윤석열 내란 혐의로 대통령실 7년 만에 압수수색, 경호처 거부로 차질 빚어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8%대 내려, 신성델타테크 18% 급등
한덕수 "12·3 계엄 선포 전 정상적 국무회의 운영되지는 않았다"
'계엄 핵심' 김용현 극단적 선택 시도하다 저지 당해, 법무부 "건강 양호"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