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현 기자 smith@businesspost.co.kr2024-09-26 16:29:39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중국 게임 서비스 업체인 호요버스코리아는 26일 오픈월드 어드벤처 역할수행게임(RPG) '원신'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오는 27일부터 원신 PC방 사업을 시작하고, 가맹점주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호요버스는 2012년 중국 상하이에 설립된 서브컬쳐 게임 개발사 '미호요'가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2022년 2월에 만든 브랜드다. 중국과 일본은 이름 그대로 미호요라는 이름으로 게임 서비스를 하고 있다.
▲ 중국 게임업체 미호요의 게임 서비스 브랜드 호요버스코리아가 오픈월드 어드벤처 역할수행게임(RPG) '원신'의 출시 4주년을 맞아 27일부터 전국 단위로 PC방 가맹 사업을 실시한다. <호요버스코리아>
호요버스코리아는 전국 3천여 '피카PC방'을 대상으로 원신 PC방으로 등록할 가맹점을 모집한다. 가맹점주는 이용자들이 PC방에서 원신을 이용한 시간에 비례해 굿즈 교환에 활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코인'을 얻을 수 있도록, 사전에 코인을 구매해 충전해야 한다. 10월31일까지 PC방 점주들은 코인 충전량에 따라 최대 50%까지 보너스 코인을 받을 수 있다.
굿즈는 'PC방 전용 온라인 교환소'에서 코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회사는 오는 10월15일부터 PC방 전용 굿즈 교환에 필요한 코인의 양도 40% 할인한다. 원신 PC방 이용자들은 코인 외에도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최소 1시간 이상 이용하면 포토카드 등의 굿즈를 획득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원신 관련 행사가 수도권에서 주로 개최돼 지방에서 굿즈를 구매하기 어려운 이용자를 위해 이 사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호요버스코리아는 피카PC방 가맹 사업과는 별개로 오는 10월부터 서울 마포구에 자체 PC방인 ‘원신 PC 라운지 인 서울’도 개장한다. 이곳에서도 코인이 쌓이며, 원신 굿즈를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