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서울 강남구 메디쏠라에서 김종선 CJ프레시웨이 상품·마케팅본부장(왼쪽)과 이승연 메디쏠라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CJ프레시웨이 > |
[비즈니스포스트] CJ프레시웨이가 푸드케어 브랜드 메디쏠라와 손잡고 병원·요양시설 급식 서비스 고도화를 꾀한다.
CJ프레시웨이와 메디쏠라는 25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메디쏠라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메디쏠라는 전문 의료진을 중심으로 질환별 영양 기준 수립, 맞춤형 식단 개발, 임상 연구 등을 수행하는 있는 기업이다.
두 회사는 최근 급식업계에서 치료식 및 건강식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케어푸드 식단 운영에 최적화된 서비스 모델을 개발한다는 목표를 정했다.
협약의 중점 과제는 △상급종합병원 △전문병원 △요양시설 △시니어 레지던스 등 케어푸드 식단을 운영하는 사업장에 특화된 서비스 모델을 구현하는 것이다.
케어푸드 식단은 영양, 위생 면에서 높은 수준의 역량이 필요하고 관련 규제가 엄격한 만큼 일반식 서비스와 비교해 제반 비용이 높다는 특징이 있다.
CJ프레시웨이와 메디쏠라는 △조리 과정 간소화 △배식 및 운반 과정 축소 △맞춤형 영양 식단 개발 등 서비스의 단계별 효율화 방안을 연구하고 특수 경로에 최적화된 급식사업 모델을 내놓기로 했다.
새로운 서비스는 CJ프레시웨이가 기존의 인력집약적 급식산업의 대안으로 제시한 '키친리스 솔루션'을 접목해 개발한다.
키친리스 솔루션은 주방이 없는 이동형 급식 또는 주방 업무를 최소화한 급식 운영 방식을 의미한다. 향후 개발되는 사업 모델은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일부 사업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식자재 유통 사업 부문에서도 협력을 이어간다.
CJ프레시웨이의 상품 기획 및 유통 역량과 메디쏠라의 임상 영양 특화 식단 및 케어푸드 개발 역량을 결합해 특수의료용도식품, 질환별 영양 식단 등 특수 경로 맞춤형 상품과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협약 의의는 특수 경로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개발해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단체식 적용에 제약이 많았던 케어푸드 급식의 효율적 방안을 앞장서 제시하는 데 있다"라며 "식자재 유통 및 푸드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급식 솔루션 역량을 높이는 동시에 산업 진화에도 기여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