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신테카바이오, '바이오테크엑스 USA 2024'서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 소개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4-09-20 10:49: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인공지능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가 국제 무대에서 인공지능(AI) 신약개발 플랫폼을 소개했다.

신테카바이오는 미국 펜실베니아에서 17일부터 18일(현지시각)까지 열린 바이오테크엑스 USA 2024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 '바이오테크엑스 USA 2024'서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 소개
▲ 신테카바이오가 17일부터 18일까지 미국 펜실베니아에서 열린 '바이오테크엑스 USA 2024'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신테카바이오 부스 전경. <신테카바이오>

바이오테크엑스 USA 2024는 진단, 신약개발, 헬스케어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다루는 학회다. 이번 행사에서는 바이오 데이터와 유전체학, AI 신약개발, 화학정보학 등의 분야에서 토론과 발표가 진행됐다.

신테카바이오는 이번 행사에서 스폰서십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딥매처 △네오-에이알에스 △에이비-에이알에스 등 합성신약부터 바이오신약 개발을 위한 인공지능 플랫폼을 소개했다. 

구체적으로 17일 조나단 위츠툼 신테카바이오USA 최고기술책임자 박사가 '물리 기반 인공지능 모델을 활용한 신약 발견 분야에서의 데이터 부족 문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정종선 신테키바이오 대표이사도 연사로 나서 신약개발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활용에 대해 발표했다. 

정 대표는 신생항원 및 항체 약물 예측을 위한 유연한 분자 도킹과 전임상시험 적용과 관련해 설명했다.

신테카바이오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신규 서비스 모델인 DP프로그램에 대한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화했다. 

DP프로그램은 인공지능 신약 플랫폼인 딥매처를 선개발 후결제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모델을 말한다.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이사는 "이번 콘퍼런스는 회사의 인공지능 신약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중요한 계기였다"며 "다수의 기업과 협력 논의를 진행했는데 앞으로 구체화를 거쳐 긍정적인 수주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코스메카코리아 실적 턴어라운드, 주가는 저평가 구간에 머물려"
이더리움 시세 올해 상승폭 비트코인 제쳤다, 기관 투자자 수요가 강세장 주도
키움증권 "엔씨소프트 '아이온2' 개발 진정성에 무게, BM 걱정할 필요 없다"
국내 농업인들 한전 상대로 소송 제기, 국내 최초로 기후위기 책임 물어
하나증권 "시프트업 하반기 스피릿 정보 공개, 내년 실적은 니케의 반등 필요"
트럼프 인텔 CEO '사퇴 요구' 나흘 만에 태도 돌변, "정부와 긴밀한 협력 기대"
트럼프 정부 '유사과학' 앞세워 기후변화 왜곡, 미국 학계 화났다 '전면전 선포'
LG엔솔 '미국 ESS배터리 공급망 구축'에 시간 필요, 블룸버그 "중국산 부품 의존도..
이재명-트럼프 한미 정상회담 8월25일로 확정, "관세 포함 포괄적 논의"
마이크론 "HBM4 진입장벽 높아져 수혜", SK하이닉스 삼성전자에 우위 자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