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정 기자 heydayk@businesspost.co.kr2024-09-12 10:41:30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JW신약이 글로벌 제약사의 모발 케어 화장품을 놓고 국내 임상을 진행한다.
JW신약은 12일 프랑스 제약사 '피에르파브르'의 모발 케어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의 글로벌 임상4상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 JW신약이 프랑스 제약사 '피에르파브르'의 모발 케어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의 글로벌 임상4상에 참여한다. < JW신약 >
JW신약은 피에르파브르와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의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1월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글로벌 임상4상은 사용 효과 후속 연구 및 안전성 제고를 위해 설계됐다. 9월부터 2025년 3월까지 6개월 동안 유럽과 아시아, 중동, 남미, 아프리카 등 전 세계 15개 나라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한국에서는 JW신약이 임상을 맡았다.
JW신약은 이번 임상에서 모발 케어 화장품 사용 이후 두피 개선 상태, 기타 요소에 의한 탈모 치료 후 두피 및 모발에 대한 후속 효과 여부 등 연구 결과를 종합적으로 확인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임상에는 대한모발학회, 대한모발이식학회, 대한피부과개원의의사회 3개 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국내 주요 대학병원 5곳과 전문 클리닉 15곳에서 탈모 치료 후 두피 및 모발에 대한 후속 케어가 필요한 200여 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JW신약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임상4상은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의 뛰어난 모발 케어 효과를 전 세계적으로 입증할 기회이다"며 "모발 관리에 걱정이 많은 소비자와 환자들에게 모발 케어 화장품이 확실한 선택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