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10번째 특화 매장을 선보인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12일 새로운 특화 매장으로 서울 중구에 ‘장충라운지R점’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10번째 특화 매장으로 ‘장충라운지R점’을 오픈한다. < SCK컴퍼니 > |
장충라운지R점은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을 국내에 도입한지 1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10번째 특화 매장으로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 SCK컴퍼니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특화 매장을 꾸준히 선보여왔다.
장충라운지R점은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문을 연다. 테라스도 마련돼 있으며 전체 좌석 수 180석이다. 1960년대 건축물을 활용해 스타벅스만이 가진 요소들을 음료, 인테리어, 아트웍 등에 적용했다고 SCK컴퍼니는 설명했다.
SCK컴퍼니는 “고객들이 1960~1980년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매장 콘셉트를 정했다”며 “1960년대 지어진 저택과 기존 초인종, 벽난로, 계단, 조명 등 세월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을 활용했다”고 말했다.
매장 정문을 들어서면 만날 수 있는 차고지 벽면에는 국내 그래픽 아티스트와 협업해 커피 원두 재배부터 수확, 로스팅을 거쳐 한 잔의 커피가 고객에게 제공되기까지를 감상할 수 있는 벽화를 그려 넣었다.
내부에 마련된 공간 7개는 콘셉트를 다르게 꾸며 각각 독립된 방처럼 연출했다. 1층과 연결된 야외 정원에는 좌석 40개를 설치해 휴식 공간으로 만들었다.
해외 스타벅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믹솔로지바를 국내에 첫 도입해 칵테일 음료도 선보인다. 믹솔로지는 ‘섞다’와 ‘기술’이 합쳐진 말로 주류에 다른 음료나 과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에스프레소, 라떼, 콜드브루를 활용해 개발한 ‘에스프레소 마티니’, ‘라떼 위스키 마티니’, ‘시트러스 콜드브루 마티니’, ‘버번위스키 크림 콜드브루’ 등을 포함해 모두 11가지 칵테일 음료를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 모스카토 상그리아’와 ‘딸기 레몬 보드카 블렌디드’는 알코올 없이도 즐길 수 있다.
리저브 에스프레소에 초콜릿 파우더와 프렌치 바닐라 크림, 제주팔삭셔벗을 등 음료 3가지를 한데 모은 ‘에스프레소플라이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에스프레소플라이트는 리저브 전용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화 음료다.
리저브 커피, 믹솔로지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푸드 12가지도 새롭게 출시한다. 바 웨어 전문 브랜드 리델과 협업한 크리스탈컵 2종류 등 MD 상품 7개도 내놓는다.
홍성욱 스타벅스 점포개발담당은 “장충라운지R점은 국내 리저브 매장 도입 10주년을 맞이해 준비한 점포로 고객들이 스타벅스 커피 유산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셉트를 담은 매장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