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나서, 3기 교육생 발대식 열어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4-08-30 17:21: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29일 서울 중구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오픈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나서, 3기 교육생 발대식 열어
▲ 롯데홈쇼핑이 서울 중구에서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

행사에는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 부문장, 천석기 한국전파진흥협회 단장 등 관계자를 비롯해 크리에이터 40명이 참석했다.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는 롯데홈쇼핑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상생일자리’ 가운데 하나로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전문 교육부터 생방송 실습, 해외연수까지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은 9월2일부터 10월31일까지 교육생 40명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의 이해 등 이론교육 △상품기획 마케팅, 방송 진행 등 직무교육 △매체별 커머스 전략, 스피치 역량 강화 등 특화교육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 및 모의 방송 등 실습교육 등을 진행한다. 

10월에는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실전교육도 진행된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청년 최고경영자(CEO)들이 개발한 상품 10여 가지를 판매한다.
 
이동 부문장은 “우수한 역량과 잠재력을 가진 청년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돕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직무교육부터 생방송 실습, 해외연수 등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미디어 산업을 이끌어갈 커머스 전문가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삼성벤처투자 대표이사로 이종혁 내정, IT·전자부품 기술 전문가
삼성전자 SAIT원장에 박홍근 교수 위촉, 윤장현 DX부문 CTO 사장으로 승진
비트코인 1억3048만 원대 하락, 분석가들 "몇 달 뒤 40~50% 반등 가능성도"
미국증시 AI 버블 우려 속 M7 일제히 하락, 엔비디아 호실적에도 3%대 급락
시장조사업체 "삼성 파운드리 2나노 생산능력, 내년 말 2배 이상 확대"
현대차증권 "에이피알 글로벌 점유율 확대 순항, 뷰티 업계 독보적 성장률 예상"
현대차증권 "농심 수익 정상화, 내년 가격인상 효과·케데헌 협업 성과 가시화"
현대차증권 "삼양식품 불닭 성장은 여전, 해외 확장 가속화로 성장세 지속"
다올투자 "동아쏘시오홀딩스 3분기 주요 자회사 실적 개선, 내년도 수익성 확대 전망"
메리츠증권 "SK가스 목표주가 상향, 울산GPS로 올해 역대 최고 실적 전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