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고객 의견을 반영해 KB스타뱅킹 서비스를 개선했다.
KB국민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KB스타뱅킹에 관한 리뷰와 설문조사, 인터뷰 등을 통한 고객 의견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이 상반기 고객 리뷰 7천여 건 등을 분석해 KB스타뱅킹 서비스를 개선했다. < KB국민은행 > |
KB스타뱅킹은 이번 개편으로 외국인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전자금융 가입 프로세스를 신설했다. 빠른 로그인 기능도 제공해 로그인하지 않고 알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KB스타뱅킹을 통한 카드발급 과정을 간소화하고 주민등록증 확인 서비스를 홈화면에 전면 배치했다.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 계열사 80여 곳의 금융,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2024년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이 1260만 명을 넘어섰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편의 및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해 고객의 의견에 귀기울이며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