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2024-08-26 11:20:36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컬리가 유통산업의 핵심 인재인 상품기획자(MD)를 포함한 4개 분야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컬리는 26일 MD, 마케팅, 콘텐츠·디자인, 광고영업 등 4개 분야 9개 직무 경력직을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 컬리가 MD, 마케팅, 콘텐츠·디자인, 광고영업 등 4개 분야 9개 직무 경력직을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한다. <컬리>
이번 채용에서는 그동안 대규모 공개 채용으로는 모집하지 않았던 주니어급 MD와 마케팅, 콘텐츠, 디자인 등 직무까지 모집하는 것이 특징이다. MD는 1~3년 경력직까지 폭넓게 채용한다. 마케팅, 콘텐츠·디자인, 광고영업 분야는 이번에 처음으로 대규모 공개 채용에 나선다.
서류 접수는 26일부터 9월9일까지다. 서류 전형에 통과하면 1차 직무적합성 인터뷰와 인성검사, 2차 종합인터뷰 등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콘텐츠기획/에디터, 브랜드경험(BX) 디자인 직무는 사전 과제 등 별도 전형이 추가될 수 있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인재 유치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왔다”며 “컬리와 함께 새로운 이커머스 시장을 만들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채용은 경력직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만큼 유관 산업 경험과 관련 업무 경력이 필요하다. 원활한 소통 능력, 새 업무와 과제에 대한 능동적 자세, 목표와 성과에 대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