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SM엔터테인먼트, 첫 가상 아티스트 '나이비스' 9월 데뷔 예고 

김민정 기자 heydayk@businesspost.co.kr 2024-08-21 11:02: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M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가상 아티스트 나이비스(nævis)가 9월 데뷔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21일 나이비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디지털 세계에서 현실 세계로 넘어오는 나이비스의 여정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첫 가상 아티스트 '나이비스' 9월 데뷔 예고 
▲ SM엔터테인먼트는 21일 나이비스의 데뷔 티저 영상을 올렸다고 밝혔다.  

나이비스는 앞서 걸그룹 에스파의 세계관 영상에서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오가는 능력을 보여주며 에스파 멤버들의 조력자로 등장했다. 

9월부터 나이비스는 가상 아티스트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인공지능(AI) 음성 기술로 탄생한 목소리와 생성형 AI로 제작한 콘텐츠 등을 선보이며 여러 플랫폼과 콘텐츠, 미디어에 맞게 유연하게 변화하는 캐릭터로 활동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음악은 물론 웹툰과 게임, 각종 브랜드와 협업 등을 통해 나이비스 지적재산(IP)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최신기사

호반건설과 계열사 한진칼 지분 18.46% 확보, "단순 투자 목적"
롯데글로벌로지스 상장 연기한 롯데지주, 3800억에 지분 되사기로
한국거래소, '상장폐지' 위기 몰린 금양에 개선 기간 1년 부여
한화투자 "코웨이, 태국 말레이시아 포함 동남아 매출 성장률 거침 없다"
한화투자 "롯데쇼핑 자이언츠도 백화점도 잘해요, 해외사업 성장"
교보증권 "롯데웰푸드 상반기까지 카카오 포함 원가 부담 지속, 내수도 부진"
[현장] 국내 와인 빙하기 열린 하이트진로 와인시음회, 차가운 화이트와인으로 지피는 희망
프랑스 출신 EU 위원, 체코 정부에 한수원과 원전 계약 중단 요구
DL이앤씨, 3617억 규모 김포 데이터센터 공사 계약 수주
HDC현대산업개발, 1369억 규모 전주 오성대우아파트 재건축사업 수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