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NHN '다키스트데이즈' 2차 비공개테스트, 재방문 의향 응답자 93%

이동현 기자 smith@businesspost.co.kr 2024-08-14 11:30: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NHN이 좀비 아포칼립스 루트슈터 게임 ‘다키스트데이즈’의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진행한 결과, 다시 플레이를 할 의향이 있다는 응답자가 90%를 넘었다.

NHN은 7월25일부터 31일까지 국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다키스트데이즈 모바일 버전의 2차 비공개 베타테스트(CBT)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NHN '다키스트데이즈' 2차 비공개테스트, 재방문 의향 응답자 93%
▲ 다키스트데이즈의 2차 CBT가 끝난 뒤 이용자에게 '재미'와 '재방문'의사를 조사한 결과. < NHN >

이용자의 일 평균 플레이타임은 90분으로 나타났다.

가장 빠르게 성장 한계선인 4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는 테스트 시작 4일 만에 46시간 28분을 플레이했다.

설문 응답자 가운데 92%는 다키스트데이즈가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평가했고, 93.6%는 다시 플레이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2차 CBT는 1차 CBT에서는 공개하지 않았던 핵심 콘텐츠 ‘멀티플레이 모드’를 추가했다.

분쟁 지역, 협동 레이드, 탈출(익스트랙션) 등 3종의 콘텐츠로 구성된 멀티플레이 모드는 최대 32인의 이용자가 함께 협력·경쟁할 수 있다.

회사 측은 “3종 가운데 협동 레이드가 공략의 재미 때문에 가장 좋은 이용자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긍정적 평가 외에도 개선사항에 대한 목소리도 나왔다. 특히 테스트가 모바일 환경에서 진행된 만큼 더 나은 조작감과 접근성을 위해 PC버전을 요구하는 이용자 반응이 많았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2차 CBT는 1차 CBT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와 이용자의 피드백을 충실히 반영해 긍정적 평가가 많았다”며 “내년 출시 시점에는 PC버전도 함께 지원해 더 나은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현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