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이 면세점 부문과 가구·매트리스 계열사 지누스의 부진 탓에 2분기 영업이익이 후퇴했다.
현대백화점은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순매출 1조238억 원, 영업이익 428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했다고 8일 공시했다. 2023년 2분기보다 매출은 5.5%늘고 영업이익은 23.0% 줄었다.
▲ 현대백화점이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순매출 1조238억 원, 영업이익 428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했다. 2023년 2분기보다 매출은 5.5%늘고 영업이익은 23.0% 줄었다. |
2분기 순손실은 1454억 원을 기록하며 적자로 돌아섰다.
부문별로 보면 백화점 부문에서 매출 6119억 원, 영업이익 710억 원을 냈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3.0%, 영업이익은 15.8% 증가했다.
영패션과 스포츠 카테고리 매출이 좋은 흐름을 보이면서 실적이 성장한 것으로 파악됐다.
면세점 부문에서는 매출 2405억 원, 영업손실 39억 원을 냈다. 2023년 2분기보다 매출은 23.8% 증가했고 적자 폭은 30억 원 늘었다.
현대백화점은 “공항면세점 확대 운영과 해외 출국자 수 증가로 매출이 늘었다”며 “지난해 면세업계 프로모션 정상화에 따른 판촉 비용 기저 영향 등으로 영업손실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지누스는 매출 2063억 원, 영업손실 142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6.0% 줄고 적자로 돌아섰다.
현대백화점은 “포장 사이즈가 개선된 신제품 출고 이전에 기존 재고 소진을 위한 발주 감소와 매출 활성화를 위한 판촉비 증가 등으로 실적이 후퇴했다”고 설명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