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이익 28억으로 89% 급감, 순손실 내 적자전환

이동현 기자 smith@businesspost.co.kr 2024-08-07 10:41: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356억 원, 영업이익 28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고 7일 밝혔다.

2023년 2분기보다 매출은 13.1%, 영업이익은 89.4% 줄어드는 것이다.
 
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이익 28억으로 89% 급감, 순손실 내 적자전환
▲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줄었으며, 순손실을 냈다고 잡점 집계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의 2분기 매출은 1345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2023년 2분기보다 21.8%, 2024년 1분기보다 16.6% 감소했다.

PC게임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3% 증가한 163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배틀로얄 슈팅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대형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기타 부문의 2분기 매출은 올해 1분기보다 22.2% 증가한 848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스크린 골프 사업을 영위하는 ‘카카오VX’가 360억 원, 익스트림 스포츠용 무선통신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세나테크놀로지'가 488억 원을 낸 것으로 조사됐다.

영업비용은 2023년 2분기보다 4.8% 감소한 2328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광고 선전비, 인건비, 상각비가 지난해 2분기보다 각각 40.9%, 3.1%, 24.4% 줄어들며 전체 영업비용 감소에 기여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금융비용이 약 178억 원 발생하며 순손실 117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2024년 1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나 다시 적자로 돌아선 것이다.
이날 실절 콘퍼런스 콜 질의응답에서는 2025년 신작 일정, 비핵심사업 부문의 매각 가능성 등에 관한 질문이 나왔다.

이에 대해 한상우 대표는 "오픈월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크로노 오디세이'는 2025년 1분기에 비공개 베타테스트(CBT) 진행한 뒤, 하반기에 출시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아키에이지2도 내년 8월에 CBT를 진행한 뒤 연말이나 2026년 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는 카카오VX 매각설 등과 관련해 "매각은 여러 가지 선택지 가운데 하나일 뿐"이라며 "빠른 시일 내 몇몇 행동이 취해질 예정이며, 주요 부분에 대해서는 공시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동현 기자

최신기사

[현장] 잠실 롯데타운에 '크리스마스 마켓' 펼쳐져,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 2019년 패스트트랙서 시작"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신속 추진"
중국 10월 대미 희토류 자석 수출 1월 이후 최고치 기록, 올해 누적은 20% 감소
Sh수협자산운용 김현욱호 공식 출항, 수협은행 금융지주사 전환 씨앗 뿌린다
한국 핵추진 잠수함 건조에 외신 평가 회의적, "기술력과 외교 등 과제 산적"
삼성물산에 반도체·중동 바람 불어올 조짐, 오세철 성공 공식 다시 한 번 더
[오늘의 주목주] '삼성 주주환원 기대' 삼성물산 5%대 상승, 코스닥 펩트론 15%대..
코스피 외국인·기관 쌍끌이 매수에 4000선 반등, 원/달러환율 1467.9원 마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