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로 웹툰 캐릭터 최초 LG트윈스와 협업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4-08-02 11:17: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웹툰은 서울 LG트윈스와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 캐릭터를 활용해 협력한다고 2일 밝혔다.

웹툰 캐릭터와 프로 야구단이 공식 협력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로 웹툰 캐릭터 최초 LG트윈스와 협업
▲ 네이버웹툰이 LG트윈스와 협업해 공개한 1차 콜라보 상품. <네이버웹툰>

이번 협력을 통해 두 차례에 걸쳐 총 11종의 콜라보 상품이 출시된다.

오는 27일에는 1차 콜라보 상품으로 유니폼, 마킹 키트, 모자, 기념구, 아크릴 키링 5종, 스티커 팩, 응원 배트, 랜야드 판매를 시작한다.

9월2일에는 2차 상품으로 머리띠, 인형, 봉제 키링 2종이 출시된다. 모든 상품은 인터파크 LG트윈스 온오프라인 팀 스토어와 한정판 거래 플랫폼 네이버 크림(KREAM)에서 구매 가능하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무적 마루 데이'도 열린다.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무적 마루 데이'가 열린다. 1차 콜라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외부 팝업 매장, 마루는 강쥐 캐릭터 조형물과 함께하는 포토존, 콜라보 프레임을 적용한 셀프 포토 키오스크(포토이즘)를 운영한다. 또한 마루는 강쥐 캐릭터 스페셜 포토카드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마루는 강쥐는 2022년 6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중인 작품으로 강아지 '마루'가 사람이 되어 펼쳐지는 이야기다.

지난해 세 차례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2023년 기준 각 행사장(스타필드 코엑스몰, 더현대서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의 역대 지식재산(IP) 팝업스토어 중 최대 매출과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IP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LG트윈스와 협업 공개 이후 팬들의 폭발적 반응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2023년 기준 네이버웹툰 모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19~24세 인구 대상 시장 침투율이 73%나 되는 만큼, 젊은 층 공략을 원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협업 요청이 계속해 들어오며 웹툰 캐릭터 몸값도 올라가는 추세"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하나생명 남궁원 요양 사업 본격화, 그룹 통합 '시니어 브랜드'에 힘 싣는다
'곰표밀맥주' 동지에서 적으로, 대한제분 세븐브로이맥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삼성전자·SK하이닉스 상반기 반도체 영업익 '3조 vs 16조', HBM 실기에 격차 ..
[K금융 신흥국을 가다 캄보디아④] 캄보디아우리은행 손철수 법인장 "보험·카드 포트폴리..
중국 수출 통제로 배터리 핵심 소재 '안티모니' 가격 급등, "작년의 4배 이상"
한양증권 새 대표에 KCGI 김병철 내정, 'KCGI증권'으로 사명변경 추진
과기정통부 국정기획위 업무보고, 인공지능 육성에 5년간 16조 투자
한신평 롯데건설 무보증사채 신용등급 하향, "PF 우발채무 부담 해소 못해"
상상인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제약은 안정적 성장 지속, 에스티젠바이오 기대가 커졌다"
콜마그룹 승계 '집안싸움' 본격화, 윤동한 회장 무게추는 장남 아닌 장녀에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