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채널Who] 일론 머스크 AI 비전의 핵심 '로보택시', 테슬라 주가 향방 가른다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4-07-29 08:30: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테슬라 주가에 신사업인 '로보택시'와 관련한 투자자 기대감이 크게 반영되어 있다. 최근 부진한 실적이 이어지는 상황에도 미래 성장성을 주목받은 것이다.

로보택시는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무인 차량호출 서비스를 의미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이를 중요한 성장 동력으로 강조하며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테슬라가 아직 로보택시와 관련한 정보를 거의 공개하지 않았고 현재 상용화한 자율주행 기술도 아직 기준치에 미치지 못 하는 수준이라 회의적인 시선도 힘을 얻는다.

테슬라가 10월 '로보택시 데이'를 통해 자동차 제조사에서 인공지능(AI) 기업으로 탈바꿈할 전환점을 마련할 수 있을까? 자세한 이야기는 채널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한미반도체, 차세대 HBM용 '와이드 TC 본더' 내년 하반기 출시
[현장] HJ중공업 '한국 조선 1번지' 명성 되찾는다, 유상철 "올해 이어 내년 흑자..
DS투자 "하이브, 4분기 신규 게임 런칭 비용 등 영업이익 눈높이 낮출 필요"
비트코인 시세 9만 달러대로 하락 가능성, "당분간 조정구간 지속 신호"
DS투자 "KT&G 해외 일반 담배 실적 성장, 주당배당금 600원 이상 증액"
검찰 미래에셋증권 KB증권 또다시 압수수색, 고려아연 유상증자 의혹 관련
국힘 장동혁 "이번이 마지막 시정연설 돼야, 이재명 끌어내려야"
DS투자 "삼양식품 불닭볶음면도 팬덤 소비, 미국 관세 및 마케팅 비용 부담"
LG엔솔-스텔란티스 캐나다 합작공장 "ESS배터리 제조에 이점", LFP 공급망 갖춰
10월 소비자물가 2.4% 상승, 지난해 7월 이후 최고에 올해 들어 최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