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프레시웨이 tvN 드라마 기념 급식 마케팅, 특식 메뉴와 한정판 음료 선봬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4-07-04 11:16: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프레시웨이 tvN 드라마 기념 급식 마케팅, 특식 메뉴와 한정판 음료 선봬
▲ CJ프레시웨이는 5일까지 급식 점포에서 tvN 새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의 첫 방송을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급식 마케팅 이벤트를 통해 치맥 특식이 제공되는 모습. < CJ프레시웨이 >
[비즈니스포스트] CJ프레시웨이가 구내식당을 배경으로 지식재산(IP) 협업(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실시한다. 

CJ프레시웨이는 5일까지 급식 점포에서 tvN 새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의 첫 방송을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주요 오피스 구내식당과 사내 카페에서 신작 드라마를 콘셉트로 한 특식 메뉴와 한정판 음료를 선보인다. 

특식은 드라마의 배경이 오피스 생활이라는 점에서 착안해 회식 인기 메뉴를 모아 구성했다. 치킨과  골뱅이 무침, 꼬치 어묵탕과 무알콜 맥주를 함께 제공해 점심 회식 분위기를 연출했다.

식사를 마치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별도로 지급되는 스크래치 쿠폰을 긁으면 커피, 디저트 등 간식거리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한정판 음료는 사내 카페에서 판매한다. 등장인물의 역할과 성격을 반영해 레시피를 개발했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구내식당, 사내 카페 등 푸드 서비스 공간을 마케팅 채널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품, 서비스, 콘텐츠 등을 여러 경로에서 알리는 멀티 채널 개념을 접목해 급식 마케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CJ프레시웨이는 급식 이용객과 이벤트 협력사 사이 가교 역할을 하며 이 과정에서 이용객에 식사 외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서비스 경험 수준과 만족도를 높인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급식 이용객이자 잠재 시청자를 대상으로 콘텐츠 IP를 경험하게 하는 신개념 마케팅 활동"이라며 "소비재부터 IP를 아우르는 폭 넓은 아이디어로 급식 마케팅 영역을 확대하고 독보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tvN 새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는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건설회사를 배경으로 이성파 감사팀장 신차일(신하균 분)과 감성파 신입 구한수(이정하 분)가 등장한다. 6일 밤 9시20분에 첫 방송된다.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SK쉴더스 상반기 실적 부진에 노조 갈등 '이중고', 민기식 경영안정 시험대 올라
폭우에 와이퍼 멈추고 내부로 빗물 뚝뚝, 볼보코리아 품질·서비스 불만에 판매 급감
넥스트레이드 거래 제한 현실화, 김학수 '한국거래소 개장시간 확대' 기다릴 뿐
미국 'AI 데이터센터발 전력난' 이미 현실화, 빅테크 대책 마련 다급해져
E1 'LNG 사업' 확장 박차, 구자용 종합 에너지기업 도약 발판 마련한다
이재명 '전기료 인상' 시사에 반도체·디스플레이 화들짝, 전력 직접구매·자체 발전 늘린다
플랜1.5 "대통령이 지시한 기후대응, 배출권 100% 유상할당해야 달성가능"
현대엔지니어링 수익성 회복에도 불안, 주우정 추가 비용 불확실성 '촉각'
국토부 김윤덕 "늦어도 9월 초 주택공급책 발표, 3기 신도시 속도감 중요"
유엔글로벌콤팩트 ESG 간담회, "지속가능 경영은 기업 성공에 필수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