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온라인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패션업계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높은 이용률을 기록하고 있다.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6월 기준으로 일일활성사용자수(DAU)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 온라인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6월 기준으로 일일활성사용자수 200만 명을 넘어섰다. <에이블리> |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6월 에이블리 일일활성사용자수는 204만 명을 넘었다.
6월 신규활성이용자수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가량 증가했다.
에이블리는 고객 취향에 맞는 쇼핑몰 및 상품을 강화한 점을 주요한 성과 원인으로 꼽았다.
옷차림이 얇아지는 7~8월은 패션업계 비수기로 여겨진다.
올해 이른 더위로 6월부터 비수기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블랙업', '퍼빗', '아뜨랑스', '베니토', '베이델리' 등 국내 주요 쇼핑몰부터 에이블리를 통해 팬덤을 구축한 '4세대 쇼핑몰'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이용자들을 모을 수 있었다고 에이블리는 설명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매년 많은 고객과 신규 이용자가 에이블리를 찾고 있다"며 "입점 판매자 및 상품력 강화를 통해 사계절 '비수기 없는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사용자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