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미국서 비비고만두 홍보 힘써, 뉴욕타임스퀘어에 옥외광고 송출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6-28 11:00: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 미국서 비비고만두 홍보 힘써, 뉴욕타임스퀘어에 옥외광고 송출
▲  미국 지상파 ABC 채널의 토크쇼 프로그램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에서 비비고 찐만두 제품이 소개되고 있는 장면. < CJ제일제당 >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새 제품으로 미국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7일(현지시각) ‘비비고 찐만두(bibigo Steamed Dumplings)’가 미국 지상파 채널 ABC의 토크쇼 프로그램 ‘지미 키멜 라이브’를 통해 소개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미 키멜의 조수 기예르모 로드리게즈는 프로그램 중간 ‘비비고 송’에 맞춰 춤을 추며 비비고 찐만두를 먹는 꽁트를 연출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찐만두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틱톡’을 통해 미국 젊은 세대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편의성이 높고 여러 소스·토핑과 곁들여 먹기 좋다는 점이 맞물렸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틱톡 이용자들 사이에서 △간장 소스 △스리라차 소스 △할라피뇨 등 다양한 소스와 토핑 조합으로 비비고 찐만두를 즐기는 영상들이 각각 수백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비비고 만두' 해시태그가 언급된 콘텐츠 조회수는 2700만 회에 달한다.

CJ제일제당은 적극적 마케팅을 통해 미국 내 비비고 만두의 인기를 이어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로 했다.

7월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에 옥외광고를 설치해 두 달 동안 비비고의 새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를 알린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는 1분기 미국 기업과소비자사이거래(B2C) 만두 시장에서 4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박상욱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담당은 "미국 대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며 비비고 만두가 더욱더 대중적인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에게 비비고 브랜드와 K푸드 제품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관세 우려에도 4월 수출 582억 달러로 3.7% 증가, 대미 수출은 6.8% 감소
테슬라 이사회 머스크 CEO 교체 공식 절차 밟아, "실적과 주가 악화에 대응"
민주당 국민의힘 13조8천억 추경안 합의, 정부안보다 1조6천억 증액
한수원 주도 '팀코리아' 26조 규모 체코 원전사업 수주 확정, 7일 계약 체결
'더 센 게 온다' 2분기 노크하는 신작 게임, 세븐나이츠·다키스트데이즈 대기중
'반도체의 겨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덮치나, 한국 HBM 매출 1조 감소 전망
트럼프 입에 울고 웃었던 4월 코스피, 5월에도 변동성 장세 이어진다
황금연휴 속 어린이날, '카드'만 잘 챙겨도 테마파크 스포츠 관람이 즐거워진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올해 역대 실적 또 깬다, 존 림 매출 '5조 클럽' 가입 확실
국제연구진 "기후변화가 경북 산불 가능성 2배 높여, 온난화 지속되면 추가 2배 올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