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3분기에 내놓을 실적에서 맥주와 소주사업의 희비가 엇갈릴 것으로 보인다.
김정욱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19일 “하이트진로는 소주부문에서 가격인상과 일반소주 점유율 증가로 매출성장을 예상한다”며 “하지만 맥주부문 매출은 줄어들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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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
김 연구원은 “국내 맥주시장이 침체되는 가운데 하이트진로의 일반맥주 점유율은 32~33%로 상반기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해 매출이 감소했을 것”이라며 “일반맥주 점유율이 높아지기 전까지 맥주부문의 매출성장이 어렵다”고 바라봤다.
3분기 맥주부문 매출은 2221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감소했을 것으로 예측된다.
소주부문은 선전한 것으로 보인다. 3분기 소주부문 매출은 2472억 원으로 성장률 7%를 보인 것으로 추정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1월30일부터 일반 소주제품인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클래식’(360㎖) 출고가를 5.62%(54원) 올렸다.
3분기 소주시장에서 하이트진로의 점유율은 47~48%에서 50~51%로 지난해보다 올랐다.
하이트진로는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5122억 원, 영업이익 486억 원을 냈을 것으로 추산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 영업이익은 0.7% 늘어난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주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