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막걸리도 제로 열풍', GS25 칼로리 줄이고 당류 없앤 막걸리 출시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06-18 11:05: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제로 당류, 절반 칼로리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막걸리를 선보인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18일 전통주 창업기업 뉴룩과 손잡고 얼그레이향 막걸리, 레몬향 막걸리, 오리지널 막걸리 등 '뉴룩 막걸리'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막걸리도 제로 열풍', GS25 칼로리 줄이고 당류 없앤 막걸리 출시
▲ 편의점 GS25가 전통주 창업기업과 손잡고 제로당 막걸리를 출시한다. < GS리테일 >

막걸리의 당류는 모두 제거하고 칼로리를 절반 수준으로 낮춘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칼로리는 100g당 23.6kcal로 일반 막걸리의 절반 수준이다. 막걸리의 단맛은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로 대체했다. 알코올 도수는 4도다.

GS25는 뉴룩 막걸리 3종을 19일부터 차례대로 출시한다. 가격은 4300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3병을 1만2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전통주 살리기와 청년 지원 사업을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며 "실력 있는 양조장을 발굴해 판로를 열어주며 차별화 주류 라인업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여의도역 점령' 사활 건 증권사들, 플랫폼 계단 역사 안 가리는 '광고 전쟁'
국민의힘 대선 2차 경선 투표 시작, 한동훈 2등 할지가 관전 포인트
에쓰오일 수익성 하락에도 '샤힌 프로젝트' 뚝심, 원가 경쟁력으로 실적 정상화
국내 전기 SUV 신차 경쟁 치열해진다, 테슬라 모델Y 1위 자리 지킬까
'긴 여름' 비빔면 전쟁 격화, 농심 '신제품' 오뚜기 '가성비'로 팔도 아성 넘본다
'디지털 달러' 테더 환율에도 영향 줄까, 가상화폐의 실물시장 습격 가까워져
블랙핑크가 찍은 K팝 공연 티켓 30만 원, '추종 팬' 앞세워 가격 랠리 이어진다
삼성전기 스마트폰 수요 둔화에 관세까지, 장덕현 전장에서 돌파구 찾는다
HL디앤아이한라 수주·수익성 다 잡아, 홍석화 '수도권' '사업성'으로 불황 돌파
트럼프 '기후특사'도 폐지 예고, 무역전쟁에 이어 기후대응도 중국과 대립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