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제로 당류, 절반 칼로리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막걸리를 선보인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18일 전통주 창업기업 뉴룩과 손잡고 얼그레이향 막걸리, 레몬향 막걸리, 오리지널 막걸리 등 '뉴룩 막걸리'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편의점 GS25가 전통주 창업기업과 손잡고 제로당 막걸리를 출시한다. < GS리테일 > |
막걸리의 당류는 모두 제거하고 칼로리를 절반 수준으로 낮춘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칼로리는 100g당 23.6kcal로 일반 막걸리의 절반 수준이다. 막걸리의 단맛은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로 대체했다. 알코올 도수는 4도다.
GS25는 뉴룩 막걸리 3종을 19일부터 차례대로 출시한다. 가격은 4300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3병을 1만2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전통주 살리기와 청년 지원 사업을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며 "실력 있는 양조장을 발굴해 판로를 열어주며 차별화 주류 라인업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