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호텔 미국 새 호텔 'L7시카고' 오픈 행사 열어, 신동빈 장남 신유열도 참석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6-14 17:24: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호텔 미국 새 호텔 'L7시카고' 오픈 행사 열어, 신동빈 장남 신유열도 참석
▲ 13일 미국 시카고 현지에서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새 호텔 'L7 시카고 바이 롯데' 공식 리브랜딩 오픈 기념 개관 행사가 열렸다. <롯데호텔앤리조트>
[비즈니스포스트] 호텔롯데의 호텔사업부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미국 시카고에서 새 호텔을 선보였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13일 미국 시카고 현지에서 ‘L7 시카고 바이 롯데’ 공식 리브랜딩 오픈을 맞아 개관 행사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L7 시카고는 롯데뉴욕팰리스, 롯데호텔시애틀, 롯데호텔괌에 이어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미국에 네 번째로 선보이는 호텔이다. 북미 최초로 선보이는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 L7 호텔이기도 하다.

알렉시 지아눌리아스 일리노이주 총무장관과 김정한 주시카고 대한민국 총영사, 이강훈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사장 등 주요 인사가 행사에 참석했다.

롯데그룹에서는 김태홍 호텔롯데 호텔사업부 대표이사와 김상현 롯데그룹 유통군HQ(헤드쿼터) 총괄대표, 노준형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등이 참석했다.

L7 시카고는 14층, 191실(스위트룸 22실 포함)로 구성됐다. 럭셔리 리조트인 식스센스런던 등을 디자인한 회사 아브로코가 L7 시카고의 디자인을 맡았다.

아브로코는 한국의 전통적인 직물 기법인 '조각보'에서 영감을 받아 객실 카펫의 수공예 패턴과 객실 램프 등에 이를 적용했다.

식음료 부문에서는 현지 유명 셰프인 앤드류 임과 손잡은 코리안 아메리칸 스테이크하우스 '페릴라'(PERILLA)가 한국식 BBQ 메뉴를 선보인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미국 동부와 서부에서 5성급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김태홍 대표는 “L7 시카고는 L7 브랜드의 미국 첫 진출이라는 점에서 뜻깊다”며 “새로운 호텔에서는 한국적인 따스함이 깃든 환대 서비스와 시카고의 특색이 융합된 독특한 호텔 경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한화솔루션 제조부터 금융과 개발까지, '토털 태양광 솔루션업체' 도약 전망
비트코인 시세 상승에 청신호, 기관 투자자 매수세로 거래소 '물량 부족' 심화
[현장] 해킹사고 7일 만에 나온 SK텔레콤 유영상의 7분 사과, "전체 가입자 유심 ..
[한국갤럽]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이재명 38%, 한동훈 8% 홍준표 7%
인텔 TSMC와 파운드리 협력 가능성 남았다, 립부 탄 CEO "윈-윈 방법 모색"
서울고검, 김건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재수사 결정
LG전자 조주완 서울대 공학도 대상 특강 "기술이 만드는 결과물은 고객경험"
현지언론 "삼성SDI SK온, 헝가리 전기차 배터리 공장에서 333명 인력 감축"
닌텐도 '스위치2' 관세 변수에도 수요 강력,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수혜 전망
현대모비스 1분기 영업이익 7767억으로 43.1% 늘어, "전장 부품 공급 확대 영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