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나투어가 라이브커머스 방송 횟수를 늘린다.
하나투어는 4월 들어 라이브커머스 ‘하나라이브’ 편성을 기존 주 2회에서 기존 주 3회로 늘렸다고 18일 밝혔다.
▲ 하나투어가 4월25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선보이는 여행상품의 숙소 '아난티 남해'. |
증편 이후 하나라이브는 매주 월·수·목요일 진행된다.
하나라이브는 2023년 10월 방송횟수를 기존 주 1회에서 주 2회로 증편했는데 이후 회차 당 평균 시청자 수는 증편 이전 3개월 평균보다 32% 늘었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호텔 체크인’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마다 해외호텔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을 놓친 고객들을 위해 ‘하나라이브 에디션’ 상품을 판매도 한다.
4월 말 하나라이브에서는 가정의달 5월을 맞이해 가족여행 상품을 다루기로 했다.
판매 상품과 방송일정은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5일(4월22일) △다낭 빈펄 남호이안리조트 4일(4월24일) △내나라여행 남해 3일 아난티 숙박(4월25일) △시드니 베스트셀러 6일(4월29일) 등이다.
하나투어는 라이브커머스 방송마다 전용 특가와 혜택을 선보인다.
방송 중 시청자와 구매자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투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알림 신청한 뒤 방송을 시청하는 시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앱 전용 즉시 할인, 선착순 상품권 증정 등 혜택을 준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와 특전의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고 단순 판매 채널을 넘어 여행업계 대표적인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