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생분해성 소재 칫솔 '러듀얼' 선보여, 올리브영에서 판매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4-09 10:46: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의 적용 사례를 늘렸다.

CJ제일제당은 친환경 제품기업 리벨롭과 손잡고 PHA를 적용한 칫솔 ‘러듀얼’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생분해성 소재 칫솔 '러듀얼' 선보여, 올리브영에서 판매
▲ CJ제일제당이 생분해 소재 PHA를 활용해 제작한 칫솔 러듀얼. < CJ제일제당 >

PHA는 미생물이 식물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이다. 대부분의 환경에서 스스로 분해되는 특징을 지녔다.

러듀얼은 석유계 플라스틱 대신 PHA와 산업생분해소재 PAL 등 100% 바이오 소재로 만들어졌다. 칫솔모에는 재활용 소재 PCR을 절반 이상 사용해 지속가능성을 높였다.

러듀얼은 머리 부분을 안쪽으로 살짝 휘게한 디자인을 채용해 바닥에 닿지 않아도 물기를 말릴 수 있다. 별도의 칫솔거치대나 살균기가 필요하지 않은 것이다.

지난해 열린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이러한 점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콘셉트 부문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분야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러듀얼 제품색상은 △샌드 크림 △호프 블루 △호라이즌 레드 △임팩트 옐로우 등 4가지이다.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러듀얼 칫솔을 통해 일상과 밀접한 생활용품까지 PHA 적용을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재 적용기술을 적극 개발해 다양한 분야로 활용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PHA 적용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PHA를 적용한 비닐 포장재를 개발해 이를 올리브영의 '오늘드림' 배송 서비스에 적용했다. 이 밖에도 유한킴벌리, 바닐라코(BANILACO) 등 여러 기업과 협업해 화장품 용기, 생활용품 포장재 등 여러 분야로 PHA 활용을 넓히고 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BGF리테일 매출 성장률 시장 기대치 하회, 고정비 증가 부담"
하나증권 "코스맥스 역대 최고 실적, 국내 강세와 동남아 고성장"
KCC 고단열 시장 확대에 건자재·도료 호재, 정몽진 교환사채 발행으로 실리콘 경쟁력도..
하나증권 "코스메카코리아 역대 최대 실적, 국내와 북미 모두 회복세 전환"
비트코인 시세 역대 최고가에 기관 투자자 효과 반영, ETF 자금 유입도 '최대'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74.7%, TK·70세 이상 긍정평가 60% 넘어
하나증권 "펌텍코리아 역대 최대 실적 예상, 수주 확대 및 증설 효과"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트럼프 관세 압박 막아낼 무기는 'K조선'
[여론조사꽃] 한미 관세협상 '늦더라도 국익 우선' 79.5%, 진보·보수 모두 앞서
"뉴욕증시 'M7'에 애플 테슬라 자리 없다" 논평, 오라클 브로드컴 새 후보 거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