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 출시, 연이자 최대 4%p 절감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4-04-01 11:52: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뱅크가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 상품을 선보인다.

카카오뱅크는 7개 지역 신용보증재단 손잡고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 출시, 연이자 최대 4%p 절감
▲ 카카오뱅크가 7개 지역 신용보증재단 손잡고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 상품을 출시한다. <카카오뱅크>

이번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은 이자 일부를 공공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가 대신 부담하는 상품이다. 

예를 들어 은행이 산정한 대출금리가 연 5%일 때 지자체 이자지원 금리가 연 3%포인트면 고객이 실제 부담하는 금리는 연 2%가 된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에 함께하는 지역 신용보증재단은 광주, 부산, 인천, 경북, 대전, 전남, 세종 등이다. 

해당 지역에 사업장을 둔 개인사업자 고객들만 이자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자지원 규모는 최소 1.5%포인트에서 최대 4%포인트까지 지역에 따라 다르다.

카카오뱅크는 연말까지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을 실행하는 고객에 보증료의 50%를 지원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의 모든 보증서대출은 100% 비대면으로 보증재단 방문 없이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지역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소상공인의 비용부담을 덜어주는 실질적 혜택을 통해 포용금융을 실천하는 등 금융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국힘 추경호 "공정위 과징금 1위 쿠팡 1600억, 최다 제재는 현대백화점"
청년고용률 17개월째 하락세,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장 기록 
스타벅스 6년 동안 선불충전금 2조6천억, 이자수입만 408억 달해
이재명 "여순사건 진상규명해야, 국가 폭력으로 희생자 나오지 않도록 할 것"
에코프로, 창립 27주년 맞아 임직원 2400명에 자사주 24만주 지급
비트코인 1억6305만원 약세, 미중 무역분쟁이 위험자산에 악영향 
LS 구자열 일본 와세다대 명예 법학박사 학위, "양국 발전 위해 노력할 것"
LG이노텍 문혁수 카이스트 특강, "유연한 피벗 역량은 미래 혁신 원동력"
트럼프 '중국 관계 낙관론'에 미국 증시 3대 지수 모두 올라, 국제유가도 상승
중국 희토류 수출 통제는 "준비된 비밀병기", 미국 강경대응 한계론 고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