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샵 단독 상품 판매호조, 코어어센틱 라플리 마녀공장 포함 새 브랜드 주목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03-25 11:10: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GS샵 단독 상품이 잇따라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GS샵은 25일 올해 론칭한 단독 상품들이 같은 시간대 평균 매출보다 160~300% 높은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GS샵 단독 상품 판매호조, 코어어센틱 라플리 마녀공장 포함 새 브랜드 주목
▲ GS샵 단독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사진은 GS샵 마녀공장 수량 부족화면. < GS리테일 >

GS샵은 2월 단독 패션 브랜드 '코어어센틱'을 선보인데 이어 16일 TV홈쇼핑 최초로 '마녀공장' 상품을 단독 론칭했다.

21일에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싱한 '플리츠' 의류 브랜드 '라플리'를 소개했다. 해당 브랜드들은 첫 방송부터 같은 시간대 매출을 상회했다.

마녀공장은 젊은 고객층에게 주목받았다.

GS샵은 8일 마녀공장과 신제품 공동기획 및 단독 론칭, 공동마케팅 등을 뼈대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첫 협업으로 16일과 24일 마녀공장 신제품 '갈락토미 멜라코어 에센스(50ml)' 단독 론칭 방송을 진행했는데 두 방송 모두 같은 시간대 상품의 평균 매출보다 160%, 110% 많이 나왔다.

마녀공장 상품은 30대에서 50대가 전체 주문 고객의 90%를 차지했다. GS샵 TV홈쇼핑의 주요 고객층보다 평균 연령이 10살가량 낮아졌다.

코어어센틱도 높은 주문량을 기록했다. 코어어센틱은 GS샵이 2년 만에 새롭게 내놓은 단독 패션 브랜드다.

첫 방송에서만 약 3만 건의 주문량을 기록한데 이어 2차 방송에서는 30분 동안 1만5천 건, 3차 방송에서는 70분 동안 2만1천 건의 주문량을 기록했다. 같은 시간대 평균 매출과 비교해 각각 300%, 200%, 170% 늘어난 수치다.

라플리 상품도 방송 시간을 5분 남기고 매진됐다. 주문 수량은 1만 건으로 같은 시간 평균 매출의 180% 수준이다.

라플리는 지난해 7월 신설된 '브랜드 개발 파트'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굴한 첫 상품이다. 국내 플리츠 업체인 '플리츠미'가 출시한 신규 프리미엄 브랜드 라플리를 TV홈쇼핑에 맞게 공동 기획했다.

전철민 GS샵 헬스앤뷰티(H&B) 사업부문장은 "상품은 유통의 기본이고 본질적인 성장 동력이다"며 "GS샵은 4050 여성 고객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유통 채널로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취향과 니즈에 딱 맞는 단독 상품을 끊임없이 개발해 홈쇼핑 업계의 새로운 도약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보스턴다이내믹스가 테슬라 주주 신뢰 흔드나, "휴머노이드 우위 보여"
테슬라 태국까지 20개국에서 로보택시 인력 채용, "글로벌 확장 포석"
장동혁 쇄신안 "계엄과 탄핵의 강을 건너겠다", '윤석열 단절'은 언급 없어
니켈 가격 3년새 최대 상승폭 기록, 인도네시아 생산 차질과 중국 투자 영향 
1~11월 세계 전기차 판매 22.9% 증가, 테슬라 '중국 지리차'에 밀려 3위
삼성전자 디자인 총괄 포르치니 "사람 중심 디자인은 미래를 위한 책임"
키움증권 "SK하이닉스 올해 영업이익 103조 전망, 낸드 업황 개선도 가속화"
일론 머스크 xAI 엔비디아 포함 외부서 200억 달러 투자 유치, 목표 초과달성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중서부 전력망 운영사와 맞손, AI 전력 수요 대응
엔비디아 '루빈' AI 반도체에 모간스탠리 낙관적, "메모리가 유일한 제약 요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