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강원랜드 고객 중심 경영 선포, 소비자 권익 높여 올해 안에 CCM 인증 목표

김홍준 기자 hjkim@businesspost.co.kr 2024-03-22 10:02: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강원랜드가 복합리조트 경쟁 격화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성장하기 위해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한다.

강원랜드는 21일 강원 정선군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소비자 중심 경영 선포식에서 ‘강원랜드 고객 중심 경영 선언문’을 공표하고 최고고객책임자로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을 임명했다고 22일 밝혔다.
 
강원랜드 고객 중심 경영 선포, 소비자 권익 높여 올해 안에 CCM 인증 목표
▲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이 21일 강원 정선군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소비자 중심 경영 선포식에서  ‘강원랜드 고객 중심 경영 선언문’을 공표하고 있다. <강원랜드>

최고고객책임자(Chief Customer Officer, CCO)는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고객의 소리’ 등을 통해 상품 기획 단계부터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 뒤 의견까지 적극적으로 수렴해 내부 직원들에 전파하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강원랜드는 고객 중심 경영 선언문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 제공 △고객의 소리 경청 △소비자의 권익증진 △임직원 전문성 함양 원칙 등을 준수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강원랜드는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올해 안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받는다는 계획도 마련했다. CCM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개선해 나가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국내·외 복합리조트 개발 소식은 강원랜드가 치열한 경쟁과 혁신 없이는 더 이상 성장할 수 없는 상황 속에 있음을 의미한다”라며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성장을 위해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홍준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넷마블 하반기도 안정적 매출 전망, 기대작 본격적 출시 예정"
대신증권 "영원무역 2분기 자전거 브랜드 스캇 적자 줄어, 실적 부담 경감"
미래에셋증권 "하이브 3분기까지 이익률 압박 지속, 해외서 현지확 작업 진척"
대신증권 "한국콜마 2분기도 이익 개선세 지속,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