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11번가, 2030세대 여성 위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 선봬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3-19 09:49: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11번가가 2030세대 여성들을 위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를 선보였다.

11번가는 19일 누구나 손쉽게 유행에 맞는 패션을 코디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으로 자신의 취향에 꼭 맞는 패션 상품을 무한 추천하는 서비스 ‘#오오티디(OOTD)’를 내놨다고 밝혔다.
 
11번가, 2030세대 여성 위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 선봬
▲ 11번가가 2030세대 여성을 위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를 선보였다. <11번가>

오오티디(OOTD)는 영어 아웃핏 오브 더 데이(Outfit Of The Day)의 줄임말이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해시태그로 주로 쓰이는데 오늘 입은 옷차림이나 오늘의 패션을 의미한다.

11번가가 별도 패션 전문관으로 오픈한 #오오티디는 오픈일 기준 30만여 개 트렌드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프롬비기닝과 리얼코코 등 2030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소호몰의 신상품이 매주 업데이트된다.

개인 맞춤형으로 상품을 추천해 줄 뿐만 아니라 요즘 유행하는 신상품, 베스트 상품, 시즌별 테마상품 등을 다양하게 큐레이션해 최근 인기 있는 스타일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비슷한 스타일 둘러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현재 구경하고 있는 상품과 유사한 디자인의 상품을 무제한 추천받을 수 있다. 

‘코디핀’ 기능으로 모델이 착용하고 있는 다른 상품을 손쉽게 탐색할 수도 있다. 착장 이미지 속 코디핀을 터치하면 해당 상품뿐만 아니라 비슷한 상품들도 함께 나열된다.

#오오티디의 여러 기능은 대표 이미지 속 상품의 속성 정보를 유형별로 분류하는 자동추출 인공지능으로 구현됐다. 

일반적 온라인 쇼핑몰에서 볼 수 있는 정사각형 형태의 대표 이미지를 탈피해 모델착용컷, 전신컷 등이 많은 패션상품에 적합한 세로가 긴 직사각형 형태의 이미지들로 모바일 화면을 구성한 것도 #오오티디의 특징이다.

박현수 11번가 최고사업책임자(CBO)는 “패션 쇼핑은 필요에 의한 결핍보다는 욕망에 기반하기 때문에 정보 탐색 과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취향에 꼭 맞는 상품을 제안하는 #오오티디가 고객들의 편리한 탐색을 도와 누구나 손쉽게 트렌디한 패션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화웨이 협업사 사이캐리어 28억 달러 투자 유치 노려, 반도체 라인업 완성 목표
비트코인 시세 역대 최고가로 상승 청신호, "투자자 매수 지표 사상 최대치"
IBK투자 "CJ제일제당 식품과 바이오·물류 부진, 하반기 식품 원가 부담 완화 기대"
혼다 캐나다 전기차 공장 건설 2년 연기, 양극재 협업 포스코퓨처엠에 변수
체코 정부 "한수원 두코바니 원전사업 계약에 EU 요구는 법적 구속력 없다"
IBK투자 "데브시스터즈 4주년 생일상 차리더니 1분기 영업이익 급증"
위메이드 1분기 영업손실 1481억으로 적자 지속, 매출1418억로 12% 줄어
'현대차 공장 유치' 미국 조지아주 'IRA 개정'에 우려, "정책 일관성 필요"
엔비디아 트럼프 압박에도 전성기 지킨다, '블랙웰' 공급 늘어 중국 타격 만회
[조원씨앤아이] 정권 '교체' 60% '연장' 30%, 모든 지역·연령에서 교체 우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