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2024-03-06 10:39:34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세븐일레븐이 고물가 속 스몰럭셔리 트렌드를 정조준하는 상품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1인용 초밥 오마카세 세트 '나마카세(나에게 맡기는 오마카세) 초밥키트'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 세븐일레븐이 1인용 초밥 '나마카세 초밥키트'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초밥 상품 매출이 증가한 점 등을 반영해 이색 차별화 상품인 나마카세 초밥키트를 기획했다.
나마카세 초밥키트는 연어와 광어 2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나마카세 연어초밥키트'와 '나마카세 광어초밥키트'는 모두 저온숙성 방식의 숙성회로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하여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을 살렸다. 또한 진공포장 방식으로 횟감의 신선도를 유지했으며 회 10점과 밥에 뿌리는 초대리, 간장까지 모두 동봉되어 있다.
나마카세 초밥키트는 전면 투명케이스로 상품 가시성을 높였으며 패키지 우측 상단에 초밥 제조법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해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판매가격은 나마카세 연어초밥키트가 1만4900원, 나마카세 광어초밥키트가 1만5900원으로 가정에서 저렴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김민종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코로나 이후 트렌드로 자리잡은 1인가구 홈쿡, 홈술문화에 맞춰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초밥 DIY(Do It Yourself) 세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맛과 재미 모두 겨냥한 상품인 만큼 편의점을 찾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