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일본 사케 브랜드 '닷사이', 롯데면세점 온라인 채널에 단독 입점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2-27 10:43: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면세점이 일본 사케 브랜드 ‘닷사이’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롯데면세점은 27일 봄 시즌을 맞이해 내국인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주류 기획전을 열면서 다양한 주류 상품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일본 사케 브랜드 '닷사이', 롯데면세점 온라인 채널에 단독 입점
▲ 롯데면세점이 3월 일본 사케 브랜드 '닷사이'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롯데면세점>

우선 인기 일본 사케(일본식 청주) 브랜드인 닷사이를 3월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선보이기로 했다. 닷사이는 일본과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지닌 브랜드다. 국내 면세업계에서는 롯데면세점 온라인 채널에 단독 입점한다.

닷사이 제품은 국내 시세보다 일본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일본 여행 시 필수로 구매해야 하는 품목으로 손꼽힌다

롯데면세점은 온라인 주류관에서 닷사이를 일본 현지 가격에 준하는 가격으로 판매하기로 했다. 사케 상품의 품질 관리를 위해 통합물류센터 내 사케 전용 냉장 보관 시설을 추가 설치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사케는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를 기준으로 2023년 수입액이 2022년보다 12.6% 증가할 정도로 새로운 주류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27일부터 가격대별 인기 주류를 추천하는 위스키 기획전도 열린다. 

잭다니엘과 메이커스마크 등을 비롯해 시바스리갈 18년산, 발베니클래식, 글렌피딕 18년산, 달모어시가몰트, 카발란비노바리끄솔리스트 로얄살루트 21년산, 발렌타인 30년산과 조니워커 킹조지 5세 등을 판매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55달러의 카테고리 주류 전용 적립금을 제공하고 인기 브랜드를 최대 55% 할인 판매한다.

롯데면세점은 2023년 7월1일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주류 전문관을 오픈한 뒤 2024년 2월 기준 국내 면세업계 최다인 총 1200여 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면세점 온라인 주류 매출 가운데 내국인 비중은 80%에 이른다.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은 “면세점 주류 온라인 판매와 주류 면세 한도 확대 등으로 내국인 주류 판매가 더욱 활발해지고 편리해지고 있다”며 “롯데면세점은 빠르게 변화하는 주류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고 내외국인 고객이 선호하는 주류 라인업을 지속해서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NH투자 "SK스퀘어, 하반기 자사주 매입·소각 규모 확대 전망"
하나증권 "농심 국내는 가격인상, 기대치 하회한 수출 증대가 성장 열쇠"
LS증권 "비올 중국 성장 속도 빨라, 하반기 미국 회복세 기대"
미국 정부 블랙리스트에 중국 CXMT 추가 검토, HBM 자체 개발에 '경계태세'
'관세 이후 경기둔화 신호' 뉴욕증시 M7 대부분 하락, 아마존 2%대 내려
SK증권 "영원무역 OEM 사업부 안정적 성장, 스캇은 적자 지속될 전망"
한화투자 "농심 1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매출·수익성 동반성장 쉽지 않아
교보증권 "듀켐바이오, 2분기부터 치매 진단용 방사선의약품 매출 본격화"
동서식품, 발달장애 아동과 함께하는 북서울꿈의숲 야외 나들이 봉사활동 진행
다음주 코스피 2550~2690 전망, NH투자 "젠슨 황 기조연설에 AI반도체 주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