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일본 사케 브랜드 '닷사이', 롯데면세점 온라인 채널에 단독 입점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2-27 10:43: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면세점이 일본 사케 브랜드 ‘닷사이’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롯데면세점은 27일 봄 시즌을 맞이해 내국인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주류 기획전을 열면서 다양한 주류 상품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일본 사케 브랜드 '닷사이', 롯데면세점 온라인 채널에 단독 입점
▲ 롯데면세점이 3월 일본 사케 브랜드 '닷사이'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롯데면세점>

우선 인기 일본 사케(일본식 청주) 브랜드인 닷사이를 3월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선보이기로 했다. 닷사이는 일본과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지닌 브랜드다. 국내 면세업계에서는 롯데면세점 온라인 채널에 단독 입점한다.

닷사이 제품은 국내 시세보다 일본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일본 여행 시 필수로 구매해야 하는 품목으로 손꼽힌다

롯데면세점은 온라인 주류관에서 닷사이를 일본 현지 가격에 준하는 가격으로 판매하기로 했다. 사케 상품의 품질 관리를 위해 통합물류센터 내 사케 전용 냉장 보관 시설을 추가 설치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사케는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를 기준으로 2023년 수입액이 2022년보다 12.6% 증가할 정도로 새로운 주류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27일부터 가격대별 인기 주류를 추천하는 위스키 기획전도 열린다. 

잭다니엘과 메이커스마크 등을 비롯해 시바스리갈 18년산, 발베니클래식, 글렌피딕 18년산, 달모어시가몰트, 카발란비노바리끄솔리스트 로얄살루트 21년산, 발렌타인 30년산과 조니워커 킹조지 5세 등을 판매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55달러의 카테고리 주류 전용 적립금을 제공하고 인기 브랜드를 최대 55% 할인 판매한다.

롯데면세점은 2023년 7월1일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주류 전문관을 오픈한 뒤 2024년 2월 기준 국내 면세업계 최다인 총 1200여 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면세점 온라인 주류 매출 가운데 내국인 비중은 80%에 이른다.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은 “면세점 주류 온라인 판매와 주류 면세 한도 확대 등으로 내국인 주류 판매가 더욱 활발해지고 편리해지고 있다”며 “롯데면세점은 빠르게 변화하는 주류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고 내외국인 고객이 선호하는 주류 라인업을 지속해서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MBK '의약품 유통 1위' 지오영 인수해 헬스케어 포트폴리오 강화, 김병주..
MBK 메디트 너무 비싸게 샀나, 적자에도 배당금 늘리자 김병주 '인수금융' 방식 주목
MBK 오스템임플란트 기업가치 얼마나 키워낼까, 김병주의 헬스케어 산업 '선구안'
DB그룹 후계구도 '다크호스'로 떠오른 김주원, 아버지 김준기 지분 받으면 역전 가능
DB그룹 명예회장으로 돌연 물러난 김남호, 비운의 황태자와 재기 성공 분기점 앞에
DB하이텍에서 촉발된 김준기 김남호 오너 부자 갈등, 경영권 놓고 법정싸움으로 갈까
[채널Who] DB그룹 경영권 승계 혼돈 속으로, 김준기 김남호 오너 부자 갈등에 딸 ..
LG에너지솔루션, 베트남 킴롱모터스에 전기버스용 원통형 배터리 셀 공급
김건희 특검 권성동 구속영장 청구, 통일교서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
신세계푸드 아워홈에 급식사업부 매각, 양도 대금 1200억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