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항공·물류

50대 승무원의 하루는 어떨까, 티웨이항공 유튜브 포함 콘텐츠 강화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2-26 10:49: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50대 승무원의 하루는 어떨까, 티웨이항공 유튜브 포함 콘텐츠 강화
▲ 티웨이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의 콘텐츠 '50대 승무원의 하루'의 한 장면. <티웨이항공> 
[비즈니스포스트] 티웨이항공이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티웨이항공은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가 올해 2월 기준 4만여 명을 기록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인기 영상으로는 △운항승무원의 시드니 레이오버 비행(조회수 150만) △50대 승무원의 하루(53만) △신입사원 다낭공항 첫 출근(20만) 등이다. 

특히 '50대 승무원의 하루' 콘텐츠는 일반직으로 근무하던 50대 부장 직원이 17년 만에 다시 신입 승무원으로 도전하는 모습을 다뤘다.

숏폼(1분 내외 길이의 영상) 콘텐츠가 강세도 두드러졌다. 

유튜브의 경우 숏폼 콘텐츠는 전체 채널 조회 수의 82%를 차지했다.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2023년 조회수 상위 10개 게시물 중 9개 게시물이 숏폼 콘텐츠였다. 

인스타그램의 숏폼 콘텐츠는 '정비사가 비행기에 인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와 같이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리즈와 댓글로 참여를 유도하는 퀴즈형 콘텐츠가 인기를 끌었다. 

객실·운항 승무원의 입 모양을 보고 기내 방송 중인 승무원을 찾아내는 '기내 방송 퀴즈' 등도 조회 수 상위에 올랐다. 

티웨이항공은 앞으로도 인기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과 교류를 강화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고객이 궁금해하는 티웨이항공의 다양한 이야기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소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활발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인기기사

애플 '비전프로2'에 삼성전자 역할 커지나,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급 가능성 김용원 기자
바이두, 자체개빌 무인택스에 테슬라 로보택시와 자율주행 활용 가능성 이근호 기자
송강호 34년 만에 드라마 신인상? 디즈니플러스도 ‘삼식이 삼촌’ 흥행 절실 윤인선 기자
삼성전자 새 태블릿 등판 채비, 노태문 애플 중국 사이 '넛크래커' 해법 주목 김바램 기자
서울 한남4구역은 뜨거운 수주경쟁 한남5구역은 유찰 걱정, 온도차 배경은 류수재 기자
오픈AI 말하는 AI 'GPT-4o' 출시, 사람과 비슷한 응답속도로 대화 가능 조충희 기자
AI가 메모리반도체 '새 시대' 연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수혜 커져 김용원 기자
일본 전고체 배터리로 전기차 '명예회복' 노려, 삼성SDI 현대차 CATL과 경쟁 김용원 기자
KB증권 “엔비디아 HBM 수요 증가로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동시 수혜” 나병현 기자
티웨이항공 "부품사에서 조기교체 페널티 부과", 기장 정직처분 정당성 주장 신재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