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마트가 그로서리(식료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22일 그로서리 고객 만족도를 더 높이기 위한 비전을 실행한다고 밝혔다.
▲ 이마트가 그로서리(식료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마트> |
한채양 이마트 대표이사는 “우리는 한 끗 차이를 유지하기 위해 남들보다 2배로 뛰어야 한다”며 “고물가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먹거리 가격 안정에 힘을 쏟는 동시에 상품 하나하나의 품질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이트렌드’(e-Trend)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트렌드는 고객들이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과 SSG닷컴에 남기는 상품평, 고객가치센터에 접수되는 상품에 대한 의견을 종합해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준다.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리뷰 키워드와 부정 리뷰의 증감 추이도 보여준다. 부정 리뷰가 크게 증가하면 담당바이어에게 알람이 간다.
이마트는 산지농가와 협력사를 돌며 품질을 점검하는 ‘전문검품단’을 신설했다. 바이어들이 산지를 돌며 재배 상황 및 작물 상태를 살펴보고 과일 품질을 불시에 체크해 관리한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이마트는 “바이어들이 산지를 수시로 찾아 신규 농가 발굴에 힘을 쏟으며 지속적으로 과일 가격 안정화를 도모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며 “현금 매입 계약으로 우수 농가 물량을 확보해 시세가 올라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하는 것도 주요 전략”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