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코카콜라가 제품 외관에 ‘코카콜라’를 한국어로 새겨진 한정판 제품을 세계 36개 국가에서 출시한다.
코카콜라는 ‘K팝’ 모티브로 한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20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다.
▲ 코카콜라가 20일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 제품 이미지. <코카콜라>
해당 제품은 한국과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등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된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K팝과 K팝 팬들의 열정을 외관 디자인으로 형상화한 제품으로 제품 전면에는 한국어로 코카콜라가 쓰여져 있다.
특히 해당 제품은 국내 대표 기획사인 JYP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광고 음원과 뮤직비디오 등에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인 박진영을 포함해 아티스트인 스트레이키즈와 ITZY(있지), 엔믹스 등이 참여했다.
코카콜라는 앞으로 음원과 뮤직비디오 중심으로 이번 제품을 홍보하면서 6월2일에는 콘서트로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할 계획을 세웠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와 함께 색다른 방식으로 K팝을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