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 BBP) 챌린지’에 동참했다.
SK지오센트릭은
나경수 사장이 회사 유튜브에 공개된 ‘BBP 챌린지’ 영상에 출연해 플라스틱 감축 필요성과 SK지오센트릭 구성원들의 노력과 다짐, 사업비전을 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이 '바이바이 플라스틱(BBP)' 챌린지에 동참했다. < SK지오센트릭 > |
앞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자격으로 이달 초 BBP 챌린지에 참여해 샴푸와 세제 리필 생활화 등을 제안한 뒤 캠페인 다음 주자로 나 사장을 지목했다.
나 사장은 유튜브 영상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이 우선”이라며 “SK지오센트릭 구성원들은 페트병 배출 시 라벨을 제거하고 비닐을 버리기 전에 오염물을 씻어내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플라스틱 굿바이'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 사장은 폐비닐을 열분해해 다시 플라스틱 원료를 만들어내는 등 SK지오센트릭의 순환경제 비즈니스가 폐플라스틱 자원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나 사장은 “우리 회사 구성원들은 앞으로도 사내에 비치된 폐플라스틱 회수 기기를 활용해 플라스틱 분리배출을 하는 것은 물론이고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노력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 사장은 다음 BBP 챌린지 주자로 SK지오센트릭과 함께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을 벌여온 CJ제일제당, 이마트, 우아한형제들 경영진을 지목했다. 주하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