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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중앙회 조직개편 단행, 업무효율과 리스크관리 강화 방점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4-01-12 17:3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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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업무 효율과 리스크관리 강화를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사회를 통해 새마을금고중앙회 2024년 조직개편을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조직개편 단행, 업무효율과 리스크관리 강화 방점
▲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이사회를 개최하여 2024 조직개편을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이번 개편은 신임 중앙회장의 경영방침과 혁신안을 반영하여 건전한 금고 육성을 위한 지도감독기구 본연의 모습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선 실무진을 중심으로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전략조정·ESG금고경영지원·공제 3개 부문을 폐지하고 유사한 기능을 가진 7개 본부를 통폐합한다. 

리스크 관리 기능과 금고 지도감독 기능도 강화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리스크관리최고책임자 신설과 리스크관리본부 부문 승격 △금고여신금융본부와 금고여신관리부를 여신지원부문과 여신관리본부로 격상 △예금자보호실을 금고구조개선본부로 확대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조직개편을 시작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새마을금고와 중앙회가 될 수 있도록 경영관행과 조직문화 혁신, 금고 건전성 확보, 감독체계 강화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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