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 주최 '아이어워즈 2023'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 KB캐피탈 > |
[비즈니스포스트] KB캐피탈의 중고차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서비스·디자인·마케팅 부문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KB캐피탈은 KB차차차가 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에서 주최하는 ‘아이어워즈(i-AWARDS) 2023’에서 ‘웹어워드코리아’ 마케팅 이노베이션 부문 혁신 대상, ‘스마트앱어워드’ 전문쇼핑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아이어워즈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신규 개발 또는 리뉴얼 업데이트를 통해 성과를 거둔 웹사이트·모바일 앱을 시상하는 인터넷 분야 행사다. 인터넷전문가 4천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UI, 콘텐츠, 기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에 대해 평가한다.
KB캐피탈은 KB차차차가 ‘중고차와 금융을 결합한 서비스 차별화’, ‘직관적이고 편의성 있는 레이아웃’, ‘중고차 고객 대상의 정확한 타겟 마케팅’ 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2023년 동안 고객 중심의 UI/UX를 고민하며 개편을 진행해온 것에 대해 인정받는 뜻깊은 상이라 생각한다”며 “2024년에는 ‘홈배송 서비스’와 연계한 차량 중심 서비스 개편을 진행해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홈배송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와 장소에서 구매한 차량을 받아볼 수 있으며 시승 후 최대 4일까지 무료 환불이 가능한 비대면 중고차 거래 서비스다.
서비스 대상 차량은 단계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2024년에는 대상 차량을 KB차차차가 인증하는 프리미엄 중고차인 ‘KB프렌즈인증 중고차’까지 확대하려는 계획을 세워뒀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