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새해 키워드로 ‘고객몰입’을 내세웠다.
정 행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우리가 고객에 전심으로 몰입해야만 고객 필요에 꼭 맞는 남다른 가치를 선사할 수 있다”며 “2024년 오롯이 고객만을 바라보며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2024년을 맞아 신한은행을 고객몰입 조직으로 바꾸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
그는 신년사를 통해 △고객몰입을 위한 실질적 변화 △고객과 사회에서 인정받는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 △관점과 시야 확장을 통한 미래 준비 등을 강조했다.
특히 올해 경영환경이 여전히 쉽지 않은 만큼 고객을 더 중요히 여겨야 한다고 바라봤다.
정 행장은 “은행의 공공성이 강조되고 빅테크 도전이 거세져 생존을 위한 변화가 절실하다”며 “올해 신한을 '고객몰입 조직'으로 변화시키려 하며 초심으로 돌아가 신한의 최우선 가치인 ‘고객’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행장은 사자성어 ‘무실역행(務實力行)’을 제시하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무실역행은 ‘말이나 이론보다는 진실하고 성실히 힘써 행하라’는 뜻이다.
정 행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2024년 화려하고 거창할 말보다는 고객을 향한 진심이 담긴 행동으로 신한의 저력을 보여주자”며 “저부터 고객몰입을 위한 변화의 여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