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부회장은 2일 오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4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고금리 지속 등 불투명한 경제상황과 예측할 수 없이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 속에서 ‘고객의 경험 혁신’을 최우선에 두고 브랜드의 변화 시도하며 차별화된 제품 혁신을 이어가자”고 말했다.
▲ 오규식 LF 대표이사 부회장(사진)이 신년사에서 '고객 경험의 혁신'을 강조했다.
그는 “외부 시장 환경이 어려울수록 실패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버리고 변화와 혁신을 이어가며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들을 만들어 가고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자”며 “올해는 패션 사업을 주축으로 부동산금융, 식품, 이커머스 등 다양한 업종 별로 자원배분의 선택과 집중을 통해 미래 성장의 모멘텀 발굴, 투자 극대화, 주주가치의 제고를 추구해 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LF에 따르면 지난해 LF 자체 브랜드 헤지스는 신규 고객층 확대와 해외 시장 지속 진출 등의 성과를 냈다. 닥스는 브랜드 재단장 효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 이미지를 다졌으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의 론칭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오 부회장은 “지난해 새로운 인사제도를 통해 기틀을 마련한 자율·창의·혁신의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올해는 구성원 모두가 자율적으로 일하고 성과에 책임질 수 있는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에 집중하고 구성원 스스로 브랜드 변화, 고객 가치 창출, 성장 모멘텀의 발굴 혁신의 주체로서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