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하이닉스, 실리콘밸리 미주법인에 낸드플래시 연구개발 조직 신설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3-12-28 10:32: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하이닉스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낸드플래시 기술경쟁력을 고도화하기 위한 연구개발 조직을 꾸렸다.

28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미주법인 SK하이닉스 아메리카에 낸드플래시 연구개발 조직인 ‘SK하이닉스 낸드개발 아메리카(SK HNA)’가 신설된 것으로 파악된다.
 
SK하이닉스, 실리콘밸리 미주법인에 낸드플래시 연구개발 조직 신설
▲ SK하이닉스가 실리콘밸리에 낸드플래시 연구개발 조직을 신설했다 사진은 321단 4D낸드플래시 모습. < SK하이닉스 >

SK하이닉스 미주법인은 그동안 실리콘밸리 중심지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영업판매 기능을 중심으로 운용돼 왔다.

SK하이닉스는 최근 생성형 인공지능 산업의 부흥에 발맞춰 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에 힘쓰기 위해 이번 연구개발 조직을 만든 것으로 파악된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탑재한 온디바이스AI 기기 등의 출현으로 산업구조가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산업의 중심지로 꼽히는 미국법인에 연구개발 조직을 강화해 기민하게 대응하려고 한다”며 “미국 현지 인재 발굴에도 힘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BNK투자 "현대차 목표주가 36만 원으로 상향, 주주환원 정책 주가 하방 지지"
SK증권 "일동제약 경구용 비만약 기술이전 가능성 충분, 임상 결과 저평가"
한국투자 "과열 우려에도 업종 분산보다 IT에 집중 투자 전략 권유"
IBK투자 "현대건설 목표주가 상향, 해외 원전사업으로 뚜렷한 성장축 갖춰"
iM증권 "SK이노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실적 선방했지만 미국 ESS 진출 규모 아쉬워"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3.0%로 3주 만에 소폭 반등, 서울도 긍정평가 우세
[당신과 나의 마음] 상실과 애도를 연습하는 계절, 가을
현대차 원가 절감 자구책에 관세협상 타결 얹혀지면, CFO 이승조 4분기 수익성 부담 ..
TYM 자사주 12% 있는데 소각 의무화 법제화 촉각, 김희용 슈퍼개미의 경영권 위협 ..
김희용 TYM 경영권 승계 차남 김식으로 굳혔지만, 모든 자녀 사법 리스크에 '불안불..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