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교환 및 반품 신청 기간을 기존 일주일에서 한 달로 늘린다.
SSG닷컴은 21일 자체 익일배송 서비스 ‘쓱1DAY(원데이)배송’ 상품의 교환, 반품 신청 기한을 배송 완료일 기준 7일에서 30일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자체 익일배송 서비스 ‘쓱1DAY(원데이)배송’ 상품의 교환, 반품 신청 기한을 배송 완료일 기준 7일에서 30일로 연장했다. < SSG닷컴 > |
고객이 원한다면 상품 종류나 멤버십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
‘쓱1DAY배송’은 여러 가지 상품을 구매해도 밤 11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날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가공식품과 생필품, 유아동, 반려,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SSG닷컴은 “이번 교환, 반품 신청 기한 연장은 고객 편의는 높이고 구매 부담은 낮춰 만족도와 이용률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고 설명했다.
SSG닷컴이 시간대 지정 배송 서비스인 ‘쓱배송’과 ‘새벽배송’ 신선식품에 ‘신선보장제도’를 도입한 것과도 같은 취지다.
SSG닷컴 신선보장제도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1주일 이내에 조건 없이 교환 또는 환불해주는 제도다. 서비스 적용 상품 구매 고객의 재구매율은 80%에 달해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SSG닷컴은 분석했다.
SSG닷컴 “믿을 수 있는 상품, 익일배송 서비스에 편리한 교환, 반품 프로세스가 더해져 한층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쓱1DAY 배송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