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한은행이 올해에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은행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에서 은행 부문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 신한은행이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에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 |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상품 및 서비스를 얼마나 추천하고자 하는지 나타낸 평가제도를 말한다.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1만 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고객 소통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활동 △소비자 보호를 위한 고객중심리더제도 신설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 및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신한카드 앱 ‘신한SOL뱅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혁신을 통해 편리한 서비스와 최적 솔루션을 제공 하겠다”며 “금융소비자보호를 강화하고 쉽고 편안한 금융을 실천해 신한은행이 고객의 자긍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