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올리브영 일본에 자체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 일본 매출 연평균 2배씩 성장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12-21 08:49: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일본에서 자체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연다.

CJ올리브영은 26일까지 일본의 현지 편집숍 '앳코스메 도쿄(@cosme TOKYO)'에서 △바이오힐보 △웨이크메이크 △브링그린 △필리밀리 등 자체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CJ올리브영 일본에 자체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 일본 매출 연평균 2배씩 성장
▲ CJ올리브영이 일본에서 자체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앳코스메 도쿄에 있는 바이오힐보의 팝업스토어. < CJ올리브영 >

'앳코스메'는 일본 최대의 뷰티 전문 플랫폼이다. 온라인몰과 일본 내 매장 30여 곳을 운영하고 있다. '앳코스메 도쿄‘는 하라주쿠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1320㎡(약 400평) 규모다.

CJ올리브영은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를 ‘뷰티풀 크리스마스’로 잡고 부스를 운영한다. 운영기간 동안 약 4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들 브랜드는 2019년 일본에 처음 진출했다. 앳코스메 이외에도 ‘플라자’, ‘로프트’ 등 뷰티 전문 오프라인 매장과 ‘라쿠텐’, ‘큐텐재팬’ 등 이커머스에도 판로를 확대했다.

이들 브랜드의 일본 매출은 최근 3년 간 연평균 두 배씩 증가했다. 특히 올해(1월~11월)는 오프라인 채널에서 매출이 약 150% 성장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바이오힐보와 웨이크메이크가 치열한 일본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하며 K뷰티 '선봉장'으로서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며 "이번 팝업 스토어를 발판 삼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채널 확장을 통해 본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