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당근 올해 로컬 마케팅채널 '비즈프로필' 점포 85만 곳, 단골 510만 명 확보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3-12-14 11:48: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로컬커머스기업 당근의 로컬 마케팅 채널 서비스의 고객 점포와 이를 이용하는 단골고객 숫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당근은 2023년 비즈프로필을 운영하는 점포 수가 85만 곳으로 집계돼 2022년보다 37%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당근 올해 로컬 마케팅채널 '비즈프로필' 점포 85만 곳, 단골 510만 명 확보
▲ 올해 당근의 비즈프로필을 운영하는 점포 수가 85만 곳으로 집계됐다. <당근>

매달 2만 곳의 점포들이 당근 비즈프로필에 신규 가입한 셈이다.

당근에 등록된 점포를 단골(즐겨찾기)로 지정해 동네가게의 마케팅정보를 구독하는 단골손님은 510만 명으로 전년보다 70% 늘었다.

올해 점포와 손님들이 당근 비즈프로필을 이용한 횟수는 모두 16억 건으로 지난해 7억 건보다 129% 늘었으며 누적 이용자 수는 2500만 명이었다.

단골손님이 가장 많았던 비즈프로필 업종은 식품 업체였다. 특히 당일 신선도가 맛을 좌우하는 수산물 가게들이 단골손님을 많이 확보했다. 휴대폰 판매점, 속눈썹 미용 업종 등도 뒤를 이었다.

2023년 당근은 뷰티 미용업종에 특화된 예약 기능을 제공해 해당업종 이용건수가 빠르게 늘어난 것으로 보고있다.

당근은 앞으로도 동네 단위 자영업자와 지역 주민 연결을 강화하는 서비스들을 지속 선보여 로컬 비즈니스 채널로 입지를 굳혀기로 했다.

문경원 당근 지역사업실 실장은 "비즈프로필이 출시 2년 11개월만에 동네 가게와 지역민간 16억 건 이상의 의미있는 연결을 만들어 내며 하이퍼로컬 슈퍼앱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 상권과 이용자 사이 가치를 발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생태계를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안전자산 수요 증가에 금 관련주 부각, 엘컴텍 고려아연 주목"
유안타증권 "파마리서치 해외 확장 본격화, 신사업서 리쥬란 인지도 확산"
비트코인 1억5075만 원대 하락, '10만 달러' 지지선 방어가 강세장 유지 핵심
[데스크리포트 9월] '잇단 사망사고' 포스코이앤씨 면허 취소 벗어나면 '걱정 끝'일까
[당신과 나의 마음] 자책에서 성찰로 나아가기
LG화학 재무위기 다급하다, CFO 차동석 LG에너지솔루션 지분 일부 매각 언제 꺼낼까
[씨저널] LG화학 석유화학 공급과잉 대비했는데, 신학철 '꾀 있는 토끼 굴 3개 파놓..
위기에 강했던 신학철 LG화학 비주력 사업 빠르게 매각, '구광모의 안목' 압박도 크다
'트럼프 효과'에 웃지도 울지도 못한 모나미, 송하경 '대표 문구 기업' 좋지만 뷰티 ..
[채널Who] 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 끝없는 베팅, 비트코인 '빚투' 성공할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