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DL건설이 전국 모든 현장에서 품질강화 활동을 전개한다.
DL건설은 품질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한 품질관리 페스티벌을 통해 품질관리 개선과 임직원들의 품질관리에 관한 책임의식을 고취하고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 사진은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 현장 직원들이 캠페인 관련 기념 촬영하는 모습. < DL건설 > |
DL건설은 앞서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품질관리 관련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후 지난 11월 ‘지킬수록 완벽한 품질, 프로는 양보가 없습니다’, ‘귀보다는 눈, 눈보다는 손으로 직접 확인하는 품질문화’, ‘품질은 숨길 수 없습니다’, ‘급할수록 원칙을 지킵시다’ 등의 슬로건을 선정했다.
DL건설은 모든 현장에 해당 슬로건이 적힌 현수막을 설치하고 품질관리에 관한 인식 개선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동절기를 맞이해 모든 현장을 대상으로 모의 수검활동도 펼치고 있다. 우수한 품질관리 상태를 유지·확보하기 위해 불시점검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DL건설 관계자는 “품질관리 개선을 위한 전사적 노력이 모여 지난해 하반기말 품질관련 부실벌점 제로(0)를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 품질관리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